인스타그램의 DM이 귀찮나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인스타그램에서 메시지 알림을 끄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메시지를 완전히 오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사람에게서 오는 메시지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에서 DM을 제한하는 다양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DM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DM
인스타그램-DM

인스타그램에서 메시지를 끄는 방법

 

 

1. 낯선 사람의 DM 비활성화

기본적으로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팔로어와 팔로어 목록에 없는 사람들의 메시지는 요청 폴더로 옵니다. 임의의 사람들로부터 메시지 요청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이를 비활성화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람을 제어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앱을 열고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3개의 막대 아이콘을 누르고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스타-설정
인스타-설정

 

3. 개인 정보 보호 >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인스타-메세지-알림-설정
인스타-메세지-알림-설정

4. 팔로어로부터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내 Instagram 팔로어'를 누르고 요청을 받지 않음을 선택하세요.

인스타-메세지-알림-설정
인스타-메세지-알림-설정

이제 당신은 당신이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서만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2. 연락처 음소거

선택한 몇몇 연락처의 메시지를 알림을 받지 않으려면 해당 채팅을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메시지를 보내더라도  알림을 받지 않게됩니다. 그러나 활동 상태가 켜져 있으면 채팅창에서 온라인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DM-메세지-알림-해제
DM-메세지-알림-해제

연락처를 음소거하려면 메시지 창을 열고 상단에 있는 이름을 탭합니다. 메시지 음소거 옆에 있는 토글을 켭니다. 상대방은 당신이 그들을 음소거했는지 알지 못합니다.

 

 

3. 알림 끄기

누구에게서도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몇몇 사람을 음소거하는 대신 DM 알림을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인스타그램 설정 >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댓글, 팔로워, 라이브 및 메시지와 같은 모든 종류의 인스타그램 알림을 일시적으로 중지하려면 모두 일시 중단 옆에 있는 토글을 켭니다.

알림-모두-일시-중단
알림-모두-일시-중단

메시지 알림만 비활성화하려면 대신 Direct 메시지 및 통화를 누릅니다. 메시지 요청 및 메시지 끄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누군가가 메시지를 보내도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메시지는 받은 편지함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Direct-메세지-해제
Direct-메세지-해제

알림 설정은 동일한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한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됩니다. 즉, 한 장치에서 계정에 대한 메시지 알림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장치에서 메시지 알림을 받지 못합니다.

4. 인스타그램 스토리 메시지 끄기

스토리를 공유하면 사람들이 이에 응답할 수 있으며 응답은 인스타그램 DM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아무도 응답할 수 없도록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메시지 응답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스토리-알림해제
인스타그램-스토리-알림해제


그렇게 하려면 인스타그램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스토리로 이동하세요. 메시지 회신 허용에서 요구 사항에 따라 끄기 또는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5. 사용자 제한

사용자를 제한하면 해당 사용자로부터 메시지 알람을 받지 않는데 좋습니다. 특정 누군가를 차단하는 형태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제한된 연락처의 모든 새 메시지는 일반 폴더가 아닌 메시지 요청 폴더로 들어갑니다. 이 해결 방법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당신이 자신을 제한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며 당신의 온라인 상태도 볼 수 없습니다.

특정-사용자-제한
특정-사용자-제한


누군가를 제한하려면 채팅을 열고 이름을 누르세요. 제한을 누른 다음 계정 제한을 누릅니다. 또는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제한된 계정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사람을 제한합니다.

 

 

 

 

6. 사용자 차단

마지막으로 특정 사용자로부터 메시지 수신을 중지하려는 경우 사용자를 차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채팅 상단에 있는 이름을 누르세요. 차단을 누릅니다.

특정-사용자-알림-차단
특정-사용자-알림-차단

누군가를 차단하고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인스타그램에서 수신 확인을 하지 않을 수 있나요?

아쉽게도 수신확인을 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다고 바꾸는 기능은 없습니다. 

 

 

 

 

비공계 인스타그램 계정이에도 누군가가 저에게 DM을 보낼 수 있나요?

예.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해도 메시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점 3개 아이콘 아래에 메시지 보내기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 1에 표시된 대로 메시지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마무리: 인스타그램 알림 해제하기

인스타그램 메시지는 때로 귀찮을 수 있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