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는 기본적으로 동영상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때때로 릴스에 사진을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릴스에 여행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과 동영상으로 인스타그램 릴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릴스
인스타-릴스

 

인스타그램 릴스에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

세 가지 방법으로 사진으로 인스타그램 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릴스에 사진 직접 추가

이전에는 인스타그램에서릴스 에 직접 사진을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갤러리 옵션을 클릭하면 '사진은 릴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다행히 변경되어 이제 인스타 릴스에 사진을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안드로이드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앱 업데이트 후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고 릴스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일반적으로 오른쪽 하단에 있는 갤러리 아이콘을 탭합니다.

   상단의 작은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사진을 추가할 폴더를 엽니다. 릴에 추가하려는 사진을 탭 합니다.

갤러리에서-릴스에-사진-추가
갤러리에서-릴스에-사진-추가



3. 다음 화면에서 사진으로 만든 영상의 길이를 조절하세요. 슬라이더의 끝 모서리를 잡고 끌어 길이를 조정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릴스에 추가하세요.

인스타그램-릴스-비디오-자르기
인스타그램-릴스-비디오-자르기


녹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릴스에 사진을 더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반복하십시오. 즉, 갤러리 버튼을 누르고 갤러리에서 필요한 사진이나 비디오를 선택하십시오.

 

4. 여러 사진을 릴스에 추가하려면 사진을 선택해야 할 때 여러 사진 선택 아이콘을 누릅니다. 다중 선택 아이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진 중 하나를 길게 터치합니다. 선택하려는 사진을 탭 합니다. 다음을 눌러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사진의 비디오 길이를 하나씩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릴스-사진-여러장-선택
인스타그램-릴스-사진-여러장-선택

 

모든 사진을 추가한 후에는 나중에 텍스트, 음악 및 오디오를 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여 릴에 사진 추가

위의 방법이 작동하지 않으면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사진을 릴스에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뮤직 스티커를 추가하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진에 뮤직 스티커를 추가하고 다운로드하면 음악 없이 동영상 형식으로 다운로드됩니다. 그러나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보기에서 음악 스티커를 숨겨야 합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생성 화면으로 이동하여 갤러리 아이콘을 눌러 필요한 사진을 추가하세요.

인스타그램-스토리에-사진-추가
인스타그램-스토리에-사진-추가


2. 스티커 아이콘을 누르고 음악을 선택합니다.

인스타-스토리-음악-추가
인스타-스토리-음악-추가

3. 사용 가능한 옵션에서 추가할 노래를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다양한 음악 스티커 디자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작은 것을 선택해야 숨기기가 더 쉽습니다.  완료를 누르세요.

인스타-스토리-음악-스티커-숨기기
인스타-스토리-음악-스티커-숨기기


4. 음악 스티커를 가장자리로 드래그하여 숨겨져 보이도록 합니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탭하여 사진을 휴대폰에 비디오로 저장합니다.

인스타-스토리-다운로드
인스타-스토리-다운로드

5. 릴스 화면으로 이동하고 갤러리 아이콘을 사용하여 다운로드한 비디오를 릴에 업로드합니다.

 

 

3. 인스타그램 릴스 용 스틸 사진에 효과 추가

릴스에서 사진이 여전히 약간 지루해 보인다면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모드에서 필요한 사진을 선택하여 시작합니다.

2. 이제 사진에 생기를 더하려면 효과 아이콘을 누르고 원하는 필터를 선택하십시오. 완료 버튼을 누르십시오.

3.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한 후 다운로드 아이콘을 눌러 애니메이션 필터가 적용된 사진을 휴대폰에 저장합니다.
4. 그런 다음 비디오를 릴스에 업로드합니다.

인스타그램-스토리에-효과-추가
인스타그램-스토리에-효과-추가

마무리: 사진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릴스 만들기

위의 방법들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의 릴스에 사진을 추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 충분해야 하지만 원본이 작동하지 않으면 다른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더욱 멋지게 꾸미기 위해 무료 릴스 편집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