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숨기기, 음소거 및 차단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용한 기능은 제한 모드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제한이란 무엇이며 누군가를 제한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물에서 인스타그램의 제한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계정-제한
인스타-계정-제한

인스타그램의 제한이란?

인스타그램의 제한 모드는 사람을 차단하는 미묘한 버전입니다. 사람들을 팔로우 해제하거나 차단하지 않고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모르게 누군가와 교류하는 것을 피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한 기능은 특정한 사람의 댓글과 메시지를 숨깁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반복적으로 이상한 댓글을 작성하는데 차단하고 싶지 않다면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은 댓글을 달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볼 수 없습니다. 제한을 사용하면 인스타그램의 상호 작용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는 유익한 기능입니다. 제한이 인스타그램에서 하는 일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제한하면 어떻게 되나요?

댓글, 메시지, 좋아요, 팔로워 등과 같은 기능 측면에서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제한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한된 사람들이 나의 게시물, 스토리 등을 볼 수 있나요?

네. 사람들을 제한해도 스토리, 게시물, 릴 또는 IGTV 비디오의 가시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즉, 제한된 사람들은 여전히 ​​당신이 올리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제한하면 좋아요는 어떻게 되나요?

제한된 사람은 게시물을 좋아할 수 있으며 좋아요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됩니다. 다시 말해, 누군가를 제한한다고 해서 좋아요가 다른 사람들에게 숨겨지지는 않습니다.

댓글은 어떻게 되나요?

댓글은 제한으로 영향을 받는 주요 영역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를 제한하면 해당 사용자가 내 게시물에 댓글을 달 수 있지만 해당 댓글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댓글을 쓴 사람과 당신만 그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댓글 작성자는 댓글이 공개되고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당신도 댓글을 직접 볼 수 없습니다. 댓글은 게시물 아래의 제한된 댓글 텍스트 뒤에 숨겨집니다. 댓글을 보려면 댓글 보기를 눌러야 합니다.

인스타-제한된-댓글
인스타-제한된-댓글

 

 

인스타그램은 제한된 댓글을 관리하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댓글을 승인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작성자를 포함하여 아무도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댓글을 승인하거나 삭제하지 않는 것입니다. 댓글은 보낸 사람을 제외한 다른 모든 사람에게 숨겨져 있으므로 의심을 하지 않게 됩니다. 

팁: 이전 인스타그램 댓글을 찾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에서 작성한 모든 댓글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내가 쓴 댓글 한번에 보는 3가지 방법

어젯밤 인스타에 댓글을 달았는데 그 댓글을 삭제하거나 수정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만약 댓글을 남긴 프로필이나 사용자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댓글 기록을 확인하고 싶

junetony.junebest.com

 

 

 

 

제한된 계정이 쓴 댓글의 알림이 오나요?

아니요. 제한된 계정에서 작성된 댓글에 대한 알림은 오지 않습니다. 제한된 댓글을 보려면 수동으로 게시물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전 댓글은 어떻게 되나요?

당신이 그들을 제한하기 전에 제한된 사람이 쓴 댓글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해당 댓글은 프로필에 계속 남습니다. 원하는 경우 수동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활동 상태는 어떻게 됩니까?

계정의 활동 상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도 제한된 사람들은 귀하가 언제 온라인 상태인지 또는 메시지에서 귀하가 마지막으로 온라인 상태였던 시간을 볼 수 없습니다.

 

제한된 계정이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나요?

댓글과 마찬가지로 그 사람은 여전히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메시지는 받은 편지함에 있는 메시지 요청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 사람의 이전 채팅도 메시지 요청 폴더 아래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제한된 계정에서 온 새 메시지 알림을 받지는 않습니다. 메시지를 보려면 메시지 요청 폴더를 수동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인스타-제한된-메세지
인스타-제한된-메세지

받은 메시지를 읽으면 상대방이 내가 읽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에 답장하려면 해당 사용자를 제한 해제해야 합니다.

 

그룹 채팅에서는 그룹 안에 제한된 계정이 있다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그룹에 남거나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계정이 당신에게 전화를 걸거나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나요?

아니요. 제한된 계정은 음성 또는 영상 통화를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을 제한하면 팔로어 및 팔로잉 목록이 숨겨지나요?

사람을 제한해도 팔로어 또는 팔로잉 목록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제한하는 것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제한된 계정은 나의 게시물, 스토리, 댓글 등을 계속 볼 수 있지만  제한을 해제할 때까지 채팅할 수 없습니다. 또한 누군가를 제한해도 내 스토리를 본 사람 섹션에서 숨겨지지 않습니다. 즉, 누군가를 제한해도 당신의 스토리나 그들의 스토리를 보아도 표시가 나게 됩니다. 

상대방을 제한하면 상대방은 알수 있나요?

상대방을 제한해도 상대방에게 아무런 알림도 가지 않습니다. 이것이 제한 모드의 장점입니다. 사람들을 조용히 피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제한 vs 차단

차단은 당신과 차단된 사람 사이의 연결을 완전히 끊습니다. 차단된 사람은 귀하의 게시물, 스토리, 릴 등을 볼 수 없습니다. 즉, 좋아하거나 댓글을 달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없습니다. 누군가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대로 제한 모드는 주로 댓글과 메시지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그 사람은 댓글을 달 수 있지만 댓글 단 사람만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제한하는 방법

네 가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납니다. 

1. 댓글에서 누군가를 직접 제한

제한하려는 사용자의 댓글이 있는 게시물을 엽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댓글을 길게 터치합니다. 아이폰에서는 댓글을 왼쪽으로 쓸어넘깁니다. 정보 아이콘(i)을 누르고 메뉴에서 제한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여러 계정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여러 댓글을 선택한 다음 (i) 아이콘을 누르십시오.

댓글에서-계정-제한
댓글에서-계정-제한

 

2. 프로필 사용 제한

제한하려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엽니다. 점 3개 아이콘을 누르고 제한을 선택합니다.

프로필에서-계정-제한
프로필에서-계정-제한

3. 메시지 사용 제한

메시지 창에서 누군가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채팅을 열고 정보 아이콘(i)을 누릅니다. 제한을 누릅니다.

인스타-메세지에서-계정-제한
인스타-메세지에서-계정-제한

4. 설정에서 제한

누군가를 설정에서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 제한된 계정을 탭합니다. 제한하려는 사람을 검색하고 이름 옆에 있는 제한 버튼을 누르십시오.

설정에서-계정-제한
설정에서-계정-제한

제한 목록에서 누군가를 편집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제한된 계정에서 모든 제한된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제한 해제하려면 연락처 이름 옆에 있는 제한 해제 버튼을 누릅니다. 프로필을 열고 제한 해제 메시지를 탭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프로필에서 점 3개 아이콘을 탭 합니다. 그런 다음 메뉴에서 제한 해제를 선택합니다.

 

 

 

다른 사람의 제한을 해제하면 댓글은 어떻게 되나요?

누군가를 제한하면 제한된 댓글은 계속 제한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여전히 승인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제한을 해제할 때 그 사람을 다시 팔로우해야 하나요?

누군가를 제한한다고 해서 팔로우가 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한 사람을 제한하고 나중에 제한을 해제하기로 결정하면 처음부터 팔로우 해제한 적이 없기 때문에 해당 사람을 다시 팔로우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군가 인스타그램에서 귀하를 제한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누군가가 당신을 제한했는지 알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친구에게 게시물 아래에서 당신의 댓글을 찾아달라고 부탁해볼 수는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의 댓글을 볼 수 있다면 제한된 것이 아닙니다. 다만 그 사람이 댓글을 승인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채팅에서 녹색 온라인 기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누구나 활동 상태를 비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확인하는 확실한 방법이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괴롭힘 방지 기능

인스타그램에서 제한하는 것 외에도 프로필에서 원치 않는 댓글을 일시적으로 제한하여 원하지 않는 계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상대방이 모르게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