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차단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계정 사용자를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계정이 차단되면 실제로 어떻게 될까요? 누군가가 프로필의 특정 부분을 볼 수 없도록 제한하려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 및 차단 해제 및 결과

팔로우하는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되는지, 현재 차단 목록 확인, 차단 해제 등과 같은 인스타그램 차단과 관련된 여러 주제를 다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차단하면 어떻게 되나요?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차단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차단하자마자 다른 사용자가 당신이 게시하는 콘텐츠를 볼 수 없도록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차단된 계정은 당신의 프로필을 검색할 수 없으므로 당신가 게시하는 모든 스토리, 사진, 릴스, IGTV 비디오 또는 하이라이트를 모두 볼 수 없습니다. 

받은 편지함에서 채팅 메시지를 계속 볼 수 있지만 답장은 할 수 없습니다. 그룹 채팅의 경우 인스타그램은 그룹에 남을 것인지 탈퇴할 것인지 묻습니다. 머물기로 선택하면 그룹에서만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완전히 차단하지 않으려면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 비공개 계정 – 팔로워만 피드에 게시된 프로필과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숨기기 – 게시물을 숨길 수는 없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숨김 목록에 추가하여 쉽게 숨길 수 있습니다.
  • 계정 제한 – 계정을 제한한 후에는 댓글을 달 때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새 댓글은 제한된 계정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누군가를 완전히 차단하지 않고 당신의 댓글에 스팸 글을 보내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에서 누군가를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안드로이드 또는 iOS 앱에서 프로필을 방문하여 사용자의 계정을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단계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특정 사용자를 차단하려면 인스타그램을 열고 프로필로 이동하세요.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수직 점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차단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계정-차단
인스타-계정-차단


2. 차단을 다시 선택하면 사용자가 차단되었음을 확인하는 다른 팝업이 표시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에서 차단 해제하는 방법

프로필을 통해 사용자를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 프로필을 검색할 때 사용자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정보 옵션을 사용할 것입니다.

1.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을 해제하려면 프로필을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가로줄 메뉴를 누릅니다. 이제 페이지 하단에서 설정을 엽니다.

차단된-계정-확인
차단된-계정-확인

2. 설정 메뉴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누르고 차단된 계정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여기에 차단한 모든 사용자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차단을 해제하려면 차단 해제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웹 앱에서 누군가를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웹 앱을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비디오를 업로드하거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차단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웹 앱에서는 차단 목록을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차단을 해제하려면 모바일을 통해 해야 합니다.

 

1. 브라우저에서 인스타그램을 열고 차단하려는 사용자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이름 오른쪽에 있는 세 개의 가로 점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스타-계정-차단-웹
인스타-계정-차단-웹

2. 이제 팝업 메뉴에서 이 사용자 차단을 탭합니다. 모바일 버전과 유사한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차단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성공적으로 차단됩니다. 계정을 차단하는 즉시 팔로어와 팔로잉 사용자의 수는 자동으로 0으로 떨어집니다.

인스타-계정-차단-웹
인스타-계정-차단-웹

 

 

 

 

마무리: 인스타그램 사용자 차단 및 차단 해제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를 차단 및 차단 해제하는 것은 쉽습니다. 프로필의 일부를 숨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체 방법은 있지만 이러한 설정 중 어느 것도 사용자가 프로필을 보는 것을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유일한 옵션은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