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릴스을 만들 때에는 매우 편리한 초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비디오 클립을 임시 저장하고 초안에서 새 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임시 저장된 릴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릴스의 임시저장을 만들고, 찾고, 편집하고, 삭제하고, 다운로드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릴스-임시저장
인스타그램-릴스-임시저장


참고: 릴스 임시저장은 장치 간에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 장치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하면 만든 위치에 따라 각 휴대폰에서 다른 임시저장이 생성됩니다.

 

인스타그림 릴스의 임시저장을 만드는 방법

임시저장 릴스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상단의 십자(X) 아이콘을 누르는 것입니다. 팝업 메뉴에서 임시 저장을 선택합니다.

 

인스타-릴스-임시저장
인스타-릴스-임시저장


또는 캡션을 추가하고 릴스의 썸네일을 선택할 수 있는 최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하단의 임시저장을 누릅니다. 

인스타-릴스-임시저장
인스타-릴스-임시저장

 

임시저장 릴스를 찾고 확인하는 방법

이제 인스타그램 릴스의 임시저장을 찾고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릴스 생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 하단의 추가(+) 또는 갤러리 아이콘을 탭 합니다. 모든 릴 초안을 보려면 임시저장 탭을 누르세요.

임시저장-릴스-찾는-방법
임시저장-릴스-찾는-방법

두 번째 방법에서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을 열고 릴스 아이콘을 탭합니다. 임시저장이라고 표시된 첫 번째 상자를 누릅니다. 여기에는 모든 임시저장 비디오가 포함됩니다.

프로필에서-릴스-임시저장-확인하기
프로필에서-릴스-임시저장-확인하기


릴스 임시저장을 만들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릴스 임시저장 삭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방법과 같이 삭제하려는 임시저장 릴스를 찾습니다. 즉, 릴스 아이콘을 누르고 임시저장 옵션을 누르세요. 모든 초안이 표시되는 화면에서 상단의 선택 옵션을 누릅니다. 삭제하려는 릴스를 탭 하고 삭제 버튼을 누르십시오.

인스타그램-릴스-임시저장-삭제
인스타그램-릴스-임시저장-삭제



인스타그램 릴스 임시저장 수정하기

게시하기 전에 릴스의 임시저장을 편집하려면 위에서 언급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릴스 임시저장 초안 폴더로 이동합니다. 편집하려는 릴스를 탭합니다. 상단의 편집 아이콘을 누르십시오.

인스타-릴스-임시저장-수정
인스타-릴스-임시저장-수정


릴스에 음악, 텍스트, 자신의 오디오 및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는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필요한 옵션을 사용하여 릴스를 편집하고 사용자 정의하십시오.

인스타그램-릴스-임시저장-편집
인스타그램-릴스-임시저장-편집


릴스 임시저장에 음악 또는 오디오를 추가하는 방법

위와 같이 편집 모드에서 임시저장 릴스를 엽니다. 편집 화면에서 음악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추가 버튼을 탭하고 원하는 노래를 선택합니다.

임시저장-릴스-음악-추가
임시저장-릴스-음악-추가


사용자 정의 오디오를 추가하려면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고 오디오를 녹음하세요.

 

 

 

인스타그램에 임시저장 릴스를 게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 임시저장 폴더를 방문하여 게시하려는 릴스을 선택합니다. 공유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에 릴스 임시저장을 게시하려면 하단의 공유를 탭 하세요.

팁: 릴을 미리 보거나 편집하려면 편집을 탭하세요.

릴스-임시저장-게시
릴스-임시저장-게시



 

갤러리 또는 카메라에 임시저장 릴스를 저장하는 방법

게시하지 않고 인스타그램에서 임시저장된 릴스를 다운로드하려면 임시저장 폴더로 이동하여 릴스를 탭 하여 엽니다. 공유 화면이 나타납니다. 편집을 탭 합니다. 이제 상단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탭 합니다.

인스타-릴스-임시저장-다운로드
인스타-릴스-임시저장-다운로드

인스타그램 릴스 임시저장이 사라지는 이유

종종 프로필에서 릴스 임시저장이 사라지고는 합니다. 이 현상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거나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 데이터를 지울 때 발생합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했듯이 다른 장치가 아닌 해당 장치에서만 작성된 초안을 볼 수 있습니다. 릴스 비디오 클립을 임시저장으로 저장하는 대신 모바일에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멋진 릴스 만들기

임시저장은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에 릴스를 저장하는 훌륭한 기능입니다. 임시저장된 릴스을 찾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