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는 팔로워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앨범에서 여러 이미지 또는 동영상 함께 올릴 수 있습니다. 6가지 다른 방법으로 하나의 인스타 스토리에 여러 사진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출처는 업테크입니다. 


인스타 스토리에 사진 여러 장 올리는 방법

안드로이드와 iOS 제품 간의 차이가 나는 경우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스토리-사진-여러장-썸네일
인스타-스토리-사진-여러장-올리기

1. 인스타 사진 스티커 (안드로이드 & iOS)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스티커 옵션이 생겼습니다. 하나의 인스타 스토리에 갤러리의 여러 사진을 스티커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스티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고 하나의 스토리에 여러 장의 사진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을 열고 스토리를 만듭니다. "만들기" 옵션을 사용하여 단색 배경을 만들었습니다. 맨 위에 있는 스티커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인스타-스토리-스티커로-사진-올리기
인스타-스토리에서-스티커로-사진-올리기

2. 스티커 메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사진 스티커 옵션(카드 두 개 모양)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앨범이 열립니다. 그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면 하나의 스토리에 여러 장의 사진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크기를 조정하고 스토리의 아무 곳이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스토리-스티커로-사진-여러장-올리기
인스타-스토리-스티커로-사진-여러장-올리기

풍경 사진이든 사람 사진이든 원래 방향대로 표시됩니다. 현재 올릴 수 있는 사진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한 스토리에 10장 이상의 사진을 업로드해 보았는데 아무 문제없었습니다. 인스타 사진 스티커 업데이트가 아직 되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2. 사진 앱에서 복사/붙여넣기(iOS)

사진 앱에서 복사/붙여 넣기를 사용하면 갤러리에서 바로 여러 이미지를 인스타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사진 앱으로 이동하여 사진을 눌러 선택합니다.

2. 이제 사진을 복사하고 인스타를 다시 열어주세요.

3.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텍스트 필드(Aa)를 누르고 사진을 붙여 넣습니다.

인스타-스토리-앨범에서-사진-복사하기
인스타-스토리-사진-여러장

아주 간단합니다.

 

 

3. 인스타 레이아웃 사용하기

인스타에서 제공하는 레이아웃을 사용해서 여러 장의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전 방식과 달리 하나의 콜라주에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사진을 추가하고 사진을 끌어 위치를 바꿀 수 있으며 크기 조정이 편리합니다.

인스타-스토리-레이아웃-사용하기
인스타-스토리-레이아웃-사용하기

스토리 화면에서 이미지를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하기 귀찮다면 사용해보세요.

 

앱에는 모든 이미지를 사람의 얼굴로 구분하는 '얼굴' 섹션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추억을 공유할 때 유용합니다. 그 외에도 이미지를 대칭시키거나 뒤집거나 테두리를 쉽게 추가할 때 편리합니다.

 

4. 사진 편집기 사용하기

사진 편집기를 사용하여 여러 이미지를 하나의 스토리에 쉽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인스타에서 제공하는 레이아웃 보다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 편집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무리: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 장 올리는 방법

저는 레이아웃 앱을 주로 사용합니다. 우선 인스타에서 설정해 놓은 가로 세로 비율을 적용하면 깔끔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끌어서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어 사용이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인스타에 사진을 복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사진 편집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script src="https://ads-partners.coupang.com/g.js"></script>
<script>
	new PartnersCoupang.G({"id":571417,"template":"carousel","trackingCode":"AF9535958","width":"680","height":"140"});
</script>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는 8가지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배경색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면 배경색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원하는 배경색을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junetony.junebest.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