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는 핸드폰 용 비디오 편집 앱이 많지만 대부분은 최종 비디오 장면에 워터마크를 추가하여 이름을 알리거나 사용자가 유료 버전을 사용하지 않으면 워터마크가 추가됩니다. 워터마크가 없는 기본 비디오 편집을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늘은 워터마크가 없는 안드로이드 및 iOS용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목록을 공유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용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1. 구글 포토

안드로이드를 시용 중이라면 이미 괜찮은 동영상 편집기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로 구글 포토입니다.

사진 뷰어는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클립과 일부 음악을 자동으로 혼합하여 새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대로 비디오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 동영상을 편집하려면 구글 포토 앱을 열고 영상에 포함할 다양한 동영상와 사진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상단의 '+' 아이콘을 탭하고 드롭다운 목록에서 '영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구글 포토에서는 클립의 원하는 부분과 원하지 않는 부분을 선택하면서 모든 클립을 하나의 영상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아래의 음악 아이콘을 탭하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트랙에서 음악을 선택하거나 가지고 있는 음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포토-영화-만들기
구글-포토-영화-만들기



구글 포토는 클라우드 기반 동영상 편집기이므로 작동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진과 비디오 클립이 구글 서버에 업로드되는 동안 비디오의 순서를 변경하고 자르고 텍스트 오버레이를 추가하고 영화나 흑백과 같은 영화 필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평가: 구글 포토는 인기 있는 Magisto 앱의 좋은 대안이지만 워터마크가 없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Google 포토 설치(Android | iOS)

 

 

2. Timbre

Timbre는 오디오 파일뿐만 아니라 비디오를 자르고, 결합하고, 분할하고, 변환하고, 병합하려는 사람들에게 워터마크가 없는 훌륭한 비디오 편집 앱입니다. 방금 촬영한 동영상의 특정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앱을 사용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러 비디오를 결합하려는 경우 Timbre가 유용합니다.

Timbre
Timbre


다른 기능으로는 속도 제어, 프레임 추출, 비디오를 오디오로 변환 등이 있습니다. 관리하고 가입할 수 있는 파일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이 앱은 완전 무료이며 대신 광고가 나타납니다.

평가: Timbre는 일반 비디오 제작자에게도 필요한 매우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지만, 다른 앱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기능에 관해서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또한 1초 간격으로 작동하므로 앱에서 정확한 비디오 편집을 기대하지는 마세요.

Timbre 설치(Android만 해당)

 

3. Quik – 고프로

Quik은 구글 포토와 같은 또 다른 자동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GoPro(고프로) 스포츠 카메라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열렬한 GoPro 팬으로서 이 앱을 테스트하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이 앱은 동영상에서 중요한 순간을 자동으로 찾아 효과 및 전환을 추가할 수 있을 만큼 지능적입니다. 기본적으로 Quik은 비디오 끝에 작은 워터마크를 포함하지만 화면 하단의 옵션을 눌러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최대 75개의 사진과 비디오를 선택하여 음악 비트에 맞춰 재생되는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Quik
Quik


23개의 미리 디자인된 비디오 스타일이 함께 제공되어 전환 및 효과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작은 기능이 있으니 직접 시도해 보세요.

이 모든 작업을 수동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물을 더욱 자세히 조절 할 수 있고 앱 작동 방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볼 만합니다. 

평가: AI/알고리즘은 편집하는 동안 각 비디오에서 최고의 순간과 장면을 파악하는 데 매우 정확하지 않지만 조금 수정할 만한 의지만 있다면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고프로는 역시 액션 카메라의 왕입니다.

Quik 설치(Android | iOS)

 

 

4. Vita

Vita는 모바일을 위한 상당히 새로운 인기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또는 틱톡용 동영상을 편집하려는 경우 올인 패키지로 간주합니다. 내장된 텍스트 템플릿, 애니메이션, 음악 및 비디오 효과가 많습니다. 또한 워터마크 없이 1080p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Quik과 유사하게 비디오 클립을 추가하기만 하면 Vita가 음악, 필터 및 전환을 처리하는 내장 비디오 템플릿이 있습니다.

Vita는 좋은 편집기이지만 크로마 키잉, 다중 레이어 등과 같은 복잡한 도구는 빠져있습니다. 

Vita
Vita


평가: Vita는 IGTV(인스타TV) 및 틱톡을 위한 최고의 비디오 편집기입니다.

Vita 다운로드(Android | iOS)

 

 

 

 

5. 어도브 프리미어 러쉬

Premiere Rush는 Adobe의 최신 제품입니다. 다양한 내장 필터와 조정할 수 있는 전환 효과가 있는 휴대폰용 전문 비디오 편집 도구입니다. 목록에 있는 많은 앱과 비교하여 이 앱을 사용하면 해상도, 프레임 속도, 종횡비, 화이트 밸런스, 색상 그레이딩 등과 같은 다양한 항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앱은 모든 기능으로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실제로 작은 화면에서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무료 내보내기가 3개뿐이며 비용이 많이 드는 $11.73/월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어도브-프리미어-러쉬
어도브-프리미어-러쉬




평결: - 내장 필터가 있는 프리미엄 비디오 편집기, 실행 및 이동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전환 효과.

Premiere Rush 다운로드(Android | iOS)

6. FilmoraGo

FilmoraGo는 인기 있는 데스크톱 앱 Filmora9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이전 어플들처럼 마찬가지로 트리밍, 자르기, 음악 추가, 전환 등과 같은 모든 기본 옵션이 있습니다. 그 위에 비디오 해상도( 인스타그램용 정사각형 1:1 비디오, YouTube용 16:9 비디오 및 슬로 모션 비디오 등) 레이어에서 비디오 편집에 대한 지원은 아직 없지만 무료 소프트웨어에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유일한 주의 사항은 워터마크나 시간제한이 없지만 Filmora는 비디오 끝에 워드마크를 표시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다듬기 기능을 사용하여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FilamoraGo
FilamoraGo

평가: FilmoraGo는 시각 효과 및 전환이 거의 없는 여러 클립을 자르거나 병합하거나 결합하려는 경우 간단한 비디오 편집기입니다.

FilmoraGo 설치(안드로이드 | iOS)

 

 

7. Stop Motion Studio 스톱모션 스튜디오

Stop Motion Studio는 비디오 편집기라기보다는 스톱모션 제작도구에 가깝습니다. 스톱 모션은 빠르게 재생되는 비디오처럼 보이는 빠르게 재생되는 사진들의 모임입니다.

같은 각도에서 모든 샷이 필요하므로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을 삼각대나 정지된 장소에 설정해야 합니다. 핸드헬드 프레임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제 프레임에서 임의의 움직임을 수행하고 사진을 계속 캡처해야 합니다. 사진 촬영이 끝나면 카메라 셔터 바로 위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십시오. 프레임을 삭제하거나 병합할 수 있습니다. 스톱 모션을 사용하면 본격적인 내장 편집기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Stop-motion
Stop-motion


'스톱 모션 스튜디오' 앱의 무료 버전에서 누락된 유일한 것은 배경 음악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워터마크가 없으며 1080p 화질로 무료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iPhone에서 최고 내보내기 해상도는 720p로 제한됨).

스톱모션 다운로드(Android | iOS)

8. BeeCut

BeeCut은 비디오 편집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편집기입니다. 미디어 선택, 종횡비 선택, 템플릿 선택, 오디오 선택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단계별 프로세스로 수행되며 원할 때마다 변경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좋지만 앱 아이콘이 약간 중심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편집과 같은 몇 가지 기능은 안드로이드보다 iOS에서 더욱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BeeCut
BeeCut


평가 - 단계별 프로세스로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전문 비디오 편집기

BeeCut 다운로드(안드로이드 | iOS)

 

워터마크가 없는 안드로이드 및 iOS용 비디오 편집 어플 

모바일에서는 데스크톱과 같은 비디오 편집기를 찾을 수 없지만 휴대전화에서 빠르게 편집하려는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본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Quik은 100% 무료이고 광고 없이 실행되어서 좋습니다. Quik은 GoPro(고프로)와 같은 제조업체에서 만들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단순히 작동하는 기능이 풍부한 앱입니다. 알고리즘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앱이 Editors' Choice Award를 수상한 대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옵션을 찾고 있다면 VideoShow가 멋진 대안입니다. 워터마크가 없는 동영상 편집 어플을 찾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