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8 출시까지는 아직 몇 달이 남았지만 이미 애플의 차세대 워치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대한 루머와 스펙,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8
애플-워치-시리즈-8

이 가이드에는 지금까지 애플 워치 8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을 모아보았습니다. 아직 알려진 게 많지 않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크기 옵션

현재로서는 애플 워치 8의 디자인에 대해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애플 워치 시리즈 7 모델과 비슷하지만 디스플레이 크기가 조금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몇 년간 디스플레이 크기를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분석가인 Ross Young은 애플 워치 8이 2가지가 아닌 3가지 크기로 제공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pple은 41mm 및 45mm 크기 옵션에 더 큰 크기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7이 출시되기 전에 Apple이 아이폰 13 및 아이패드 프로의 평평한 모서리와 유사한 평평한 모서리를 가진 새로운 디자인을 작업 중이라는 여러 소문이 있었지만 결국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7
프로서-애플워치-시리즈-7


하지만 애플이 그러한 디자인을 계획하고 있다는 루머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애플 워치 8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견고한 애플 워치

Bloomberg에 따르면 애플은 운동선수, 등산객 및 일상적인 착용보다 더 극한의 조건에서 시계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튼튼한 케이스가 있는" 애플 워치 버전을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표준 애플 워치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향상된 충격 저항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은 2022년에 견고한 애플 워치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 기능

월스트리트 저널 및 기타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향후 애플 워치 모델을 위한 새로운 건강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혈압 모니터링, 가임력 및 수면 추적을 위한 온도계, 수면 무호흡증 감지 및 당뇨병 감지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들 기능 중 일부는 애플 워치 8에 도입될 수 있지만 이런 센서들이 모두 개발되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으므로 나중에 도입될 수도 있습니다. 

 

 


혈당 모니터링

Apple은 광학 센서를 사용하여 비침습적으로 혈당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생물 의학 엔지니어 팀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피부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당뇨병 관리를 훨씬 쉽게 해 줍니다.

혈당 모니터링은 소문에 따라 애플이 수년 동안 작업해 온 기능이지만 규제가 필요할 가능성이 있는 건강 관련 기능입니다.

DigiTimes는 애플 워치 8가 혈액 내 당의 양을 측정하여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하는 단파장 적외선 센서를 개발 중이라고 주장합니다. DigiTimes가 항상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소스는 아니므로 이것이 애플 워치 8의 기능에 반드시 장착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분명한 것은 혈당 모니터링은 Apple이 한동안 작업해 온 기능입니다.

혈압 측정

애플의 공급업체인 Rockley Photonics는 웨어러블 장치가 광학 센서를 사용하여 핵심 체온, 혈압, 신체 수분, 알코올, 젖산, 포도당 추세 등과 같은 바이오마커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고급 디지털 센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애플과 Rockley 간의 파트너십을 감안할 때 결국 애플 워치에 적용될 수 있으며, 어느 시점엔가는 혈압 모니터링 기능이 도입될 것이라고 합니다.

손목에 착용하는 혈압계는 혈압이 상승할 때를 감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기능은 고혈압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이 기능을 2022년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기술이 아직 완벽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나중으로 미뤄질 수 있습니다.

혈압 모니터링은 센서는 사용자의 동맥을 통해 심장 박동의 속도를 측정하여 작동합니다. 이 기능은 혈압의 추세를 알려주지만 기본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 측정값은 알려줄 수 없습니다.

온도 센서

애플은 2021년 애플 워치에 체온 센서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지만 Bloomberg는 2022년 애플 워치 8에서 도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온도 측정 기능은 가임력 추적 및 수면 추적에 유용할 것이며, 미래에는 사용자가 열이 있을 때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감지

애플은 기존 혈액 산소 센서를 활용해 수면 무호흡증을 감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충돌 감지

Apple은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및 애플 워치용 충돌 감지 기능을 개발 중입니다. 가속도계와 같은 센서를 사용하여 중력의 스파이크를 측정하여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감지합니다.

자동차 충돌이 감지되면 ‌아이폰 또는 애플 워치는 자동으로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합니다. 2022년으로 계획되었기 때문에 이는 아이폰 14 모델 및 애플 워치 시리즈 8용으로 설계된 기능일 수 있습니다. 기존 애플 워치 및 ‌아이폰 모델에 있는 추락 감지 기능의 확장 기능입니다.

 

애플 워치 특허

애플은 착용자의 피부 패턴을 기반으로 신원을 인증하는 생체 인증 기능과 같이 미래의 애플 워치에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애플 워치를 착용할 때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애플-워치-생체인식-센서
애플워치 생체인식 센서



또 다른 특허는 저절로 조여지는 밴드에 대한 것입니다. 달리기나 운동을 할 때 정확한 정확한 심박수 판독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애플-워치-밴드-인디케이터
애플워치 밴드 인디케이터



세 번째 특허는 활동 또는 작업의 진행 상황을 시각화하는 LED 표시기가 있는 애플 워치 밴드에 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완료할 때 시각적 표시기를 제공하거나 활동 링을 표시합니다.

애플은 2019년 12월에 애플 워치가 떨림을 추적하기 위해 센서를 사용하여 의사가 파킨슨병 환자의 증상을 모니터링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하는 특허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이 데이터 추적 방법을 통해 사용자가 증상을 더 잘 추적하여 증상 패턴에 대한 활동을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특허는 통해 애플이 애플 워치용 터치 ID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연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pple은 사용자 식별 및 장치 잠금 해제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터치 ID‌ 지문 센서가 있는 측면 버튼에 대해 설명합니다. 현재 애플 워치는 암호로 잠금 해제되고 페어링 된 ‌아이폰 잠금이 해제될 때도 잠금 해제됩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의 경우, 이 특허는 외부에서 볼 수 있는 카메라를 포함하는 2단계 디스플레이 기술을 보여줍니다. 

 

2021년, Apple은 특허 출원을 통해 애플 워치의 급진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기술은 둥근 시계 페이스, 감싸고 있는 유연한 디스플레이, 디지털 방식으로 맞춤화 가능한 시계 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애플-워치-특허-디자인
랩 어라운드 디스플레이 특허 디자인


Apple은 배터리, 스피커, 운동 발전기, 햅틱 피드백 장치 및 카메라를 포함하여 하드웨어를 애플 워치 밴드로 이동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여러 가지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러한 특허 기능이 미래에 실제 애플 워치로 만들어질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지만, 애플이 배후에서 어떤 작업을 하고 고려하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연관글: 애플 워치 시리즈 7 - 완벽 정리

 

애플 워치 7 시리즈 - 완벽 정리

애플 워치 7은 더 큰 디스플레이와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진 새로운 모델입니다. 프리 오더는 10월 8일이며 10월 15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스 7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

junetony.juneb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