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의 사각 화면은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애플 워치 페이스의 종류는 많지 않다는 게 아쉬운 점입니다. 2021년 애플 워치 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워치 시계화면을 누르면 워치 페이스 메뉴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를 누르면 워치 페이스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템플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변경하거나 세부사항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들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하는 대로 워치 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는 어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관 글: 애플 워치 7 시리즈 - 완벽 정리

 

애플 워치 7 시리즈 - 완벽 정리

애플 워치 7은 더 큰 디스플레이와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진 새로운 모델입니다. 프리 오더는 10월 8일이며 10월 15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스 7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

junetony.junebest.com

연관 글: 애플 워치 시리즈 8 - 루머, 스펙, 출시일

 

애플 워치 시리즈 8 - 루머, 스펙, 출시일

애플 워치 8 출시까지는 아직 몇 달이 남았지만 이미 애플의 차세대 워치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대한 루머와 스펙,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가

junetony.junebest.com

 

 

1. 버디워치 Buddywatch

버디 워치에서는 섬세하고 클래식한 워치 페이스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디자인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과 호환되는지도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디워치
버디워치

워치 페이스 설정 방법도 간단합니다.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하면 아이폰에서 워치 앱이 실행되고 설정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버디 워치는 무료 어플이고 대부분의 디자인들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버디워치-화면
버디워치

애플워치 디자인 수: 200+

 

2. 페이서 Facer

페이서는 스마트워치 페이스 디자인이 가장 많은 곳이자, 갤럭시 워치, 애플 워치 등 다양한 제품의 디자인이 있는 곳입니다. 페이서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무료와 유료 디자인들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화면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화면 고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페이서
페이서

페이서는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을 등록하는 어플이기 떄문에 일부 디자인이 잘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제대로 작동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잘 고르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페이서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구독료는 한 달에 5달러입니다.

페이서-화면
페이서

애플 워치 디자인 수: 1000+

 

 

 

 

3. 워치 페이스 앨범 Watch Face Album

워치 페이스 앨범은 애플 워치를 위해 프리미엄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는 어

플입니다. 자동차, 나이키, 여행, 만화, 기계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계가 깨어날 때마다 짧고 역동적인 클립이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엘사의 워치 페이스는 시계가 깨어날 때마다 엘사가 빙글빙글 도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워치페이스-앨범
워치 페이스 앨범

워치 페이스 앨범은 구독료가 한 달에 1달러인데,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치페이스-앨범-화면
워치 페이스 앨범

애플 워치 디자인 수: 100+

 

 

 

4. 워치 메이커 WatchMaker

워치 메이커는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유료 워치 페이스와 무료 워치 페이스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워치-메이커
워치 메이커

워치 메이커는 처음부터 자신만의 워치 페이스를 만들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모든 애플 워치 페이스가 애플이 만든 11게의 탬플릿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런 템플릿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실제로 디자인을 애플워치페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배경색 변경, 텍스트 추가, 복잡성 변경, Wifi강도, 진행표시줄 등 다양한 사항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워치-메이커-화면
워치 메이커

애플워치 디자인 수: 100,000

 

 

 

 

 

5. 워치 페이스 갤러리 Watch Faces Gallery

빈티지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기계식, 어두운 화면, 비즈니스, 미니멀,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를 깨울 때마다 작은 클립이나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동적 화면 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어플입니다.

워치-페이스-갤러리
워치 페이스 갤러리

워치 페이스 갤러리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몇몇 디자인은 유료인데 구독료는 한 주에 2.99달러입니다.

워치-페이스-갤러리
워치 페이스 갤러리

애플 워치 디자인 수: 1000+

 

6. 스텝 독 StepDog

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비글, 하운드, 골든 레트리버, 시추 등 다양한 품종의 강아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텝독

 

스텝 독은 한 마리의 강아지 디자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를 위해 장난감, 음식 그릇, 강아지 집 등 기능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한 달에 1달러 구독을 하셔야 합니다. 구독을 하면 라이브 날씨 업데이트와 로컬 리드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스텝독-화면

애플 워치 디자인 수: 1

 

 

 

 

7. 워치 페이스 리 Watchfacely

워치 페이스 리에는 100개가 넘는 다양한 디자인이 등록되어 있는 무료 어플입니다. 인기 많은 순으로 워치 페이스를 탐색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워치-페이스리
워치 페이스 리

대부분의 워치 디자인은 무료이며 월 2.49달러로 구독을 해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워치-페이스리-화면
워치 페이스 리

애플 워치 디자인 수: 100+

 

 

8. 워치 스미스 Watchsmith

워치 페이스의 섬세한 디자인을 고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애플 워치를 본인이 원하는 데로 정교하게 디자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기능이 섬세한 만큼 어플 구동이 조금 느릴 수 있습니다. 

워치-스미스
워치스미스

워치 페이스의 복잡한 요소들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워치 스미스는 날짜, 시간, 텍스트, 사진, 활동, 날씨 등 다양한 요소들을 직접 조절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고,, 한 달의 구독료는 2달러로 추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디자인 수: 11+

 

 

 

 

 

9. 애플 워치페이스.io AppleWatchFaces.io

마지막은 어플이 아닌 웹사이트입니다. AppleWatchFaces.io에서는 다양한 사용자가 만든 애플워치 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페이시스-io
 AppleWatchFaces.io

애플 워치페이스.io는 완전 무료입니다. 

애플워치 디자인 수: 60+

 

 

 

 


다양한 애플 워치 페이스를 다운도르 할 수 있는 곳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워치 페이스를 설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