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 사용이 이유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앱이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사용자가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인스타그램에서 잠시 휴식기를 갖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일시적으로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계정-비활성화
인스타-계정-비활성화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고, 다른 인플루언서의 사치스러운 삶을 계속 보지 않아도 되며, 대신에 생산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되나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경우 다시 로그인하여 계정을 무효화할 때까지 프로필, 사진, 주석 등이 숨겨집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복구를 하려면 인스타그램 웹 앱이나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비활성화 복구를 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 다시 로그인하면 비활성화된 계정을 쉽게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았으니 인스타그램 웹에서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를 해보겠습니다.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인터넷의 인스타그램 웹에 접속하여 계정을 비활성화하겠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1. 바탕화면의 브라우저에서 인스타그램 웹 앱을 엽니다.

2.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인스타-계정-비활성화-하는방법
인스타-계정-비활성화

3. 인스타그램 상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인스타-계정-비활성화-설정
인스타-계정-비활성화2

4. 왼쪽 사이드바에서 프로필 편집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계정-비활성화-프로필설정
인스타-계정-비활성화3

5. 프로필 편집 메뉴에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룰 클릭합니다. 그러면 "잠시 계정 비활성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인스타-계정-비활성화설정
인스타-계정-비활성화4

6.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이유를 선택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문제와 같은 이유를 선택하면 인스타그램은 계정을 비공개 상태로 만드는 방법, 사용자를 차단하는 방법 등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인스타-계정-비활성화
인스타-계정-비활성화5

7.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하단에 있는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누릅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사진, 댓글, 좋아요가 모두 숨겨집니다.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로그인하여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 일시 비활성화는 일주일에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로 바꾸기

 만약 모르는 사람이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보지 못하게 하고 싶은 것이라면 계정을 비공개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쉽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휴대폰으로 인스타그램을 엽니다.

인스타-계정-비공개-하는-방법
인스타-계정-비공개

2. 계정으로 이동하여 상단에 있는 줄 세게 버튼을 누릅니다.

3. 설정에 들어갑니다.

인스타-계정-비공개-설정
인스타-계정-비공개

4. 계정 개인 정보 메뉴에서 비공개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이제는 낯선 사람이 당신의 계정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좀 더 프라이빗하고 자유롭게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동안 올렸던 모든 게시물, 사진, 좋아요, 댓글과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시 만들 수 있지만 모든 데이터와 함께 팔로워 수가 사라집니다.

이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싶을 때에만 사용하세요.

1. 컴퓨터 인터넷에서 인스타그램을 방문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하여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계정-삭제
인스타-계정-삭제

3.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결정을 확인합니다.

인스타-계정-삭제하는-방법
인스타-계정-삭제2

계정을 삭제한 후 최대 한 달까지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를 한 이후 30일 안에 인스타그램에 돌아와서 다시 로그인하면 인스타그램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인스타그램은 책임감 있는 소셜 미디어 회사를 지향합니다. 그렇기에 당신의 계정을 보호하고, 비활성화하며, 심지어 삭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는 다시 복구할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는 복구가 힘들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