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분석을 하는 것은 유튜브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채널을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특히 사업을 위해 유튜브를 사용한다면 유튜브 분석을 이해해야 합니다. 유튜브 콘텐츠로 직접 돈을 벌 계획이든, 단순히 유튜브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사용할 계획이든, 무엇이 효과가 있고 없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유튜브 분석을 자세히 살펴보면, 시청자 인구 통계에서 트래픽 소스에 이르기까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동영상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키워드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콘텐츠 전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차

유튜브 분석을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분석 용어 설명

 

 

2021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TOP 12

사람들은 매일 유튜브에서 10억 시간 이상의 비디오를 본다고 합니다. 틱톡에서는 매일 10억 개 이상의 개별 영상이 시청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 공유 앱인 인스타그램 조차도 아마

junetony.junebest.com

 

2021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 38

 좋은 이미지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만 꼭 직접 사진을 찍을 필요도 없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고 계신다면 잘 찾아오셨네요. 꾸준히 게시물을 업로드하는데 도움 되고 탄탄

junetony.junebest.com

 

유튜브 분석 사용 방법

유튜브 분석을 사용하여 채널 전략을 구체화하기 전에 먼저 데이터를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데스크톱에서 유튜브 분석을 보는 방법

1. YouTu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유튜브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유튜브-스튜디오
유튜브-스튜디오

3. 채널 대시보드에서 바로 몇 가지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왼쪽 메뉴에서 분석을 선택합니다.

유튜브-스튜디오-대시보드
유튜브-채널분석-대시보드


4. 원하는 정보에 따라 개요, 도달범위, 참여도, 시청자 층을 탐색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각각의 용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 채널 분석뿐만 아니라 개별 비디오에 대한 분석을 자세히 분석하려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고급 모드를 선택합니다.

유튜브-채널분석-고급모드
유튜브-채널분석-고급모드


6. 보고서를 다운로드하려면 고급 모드에서 추적할 매개변수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아래쪽 포인팅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보고서를 생성하려면 Google 시트 또는. csv 파일을 선택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유튜브-보고서-다운로드
유튜브-보고서-다운로드



고급 모드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비교 대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년 채널 증가율, 처음 24시간 비디오 성능 및 전체 채널 통계와 개별 비디오의 성과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보고서-다운로드-가능한-파일-종류
유튜브-분석-다운로드-종류

 

 

모바일에서 YouTube 분석을 보는 방법

모바일 장치에서 YouTube 분석을 사용하려면 YouTube Studio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은 경우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에 적합한 버전을 다운로드하십시오.



1. YouTube Studio를 열고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기본 대시보드에 몇 가지 요약 메트릭이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추가 보기를 누릅니다.

유튜브-분석-모바일에서-보기
모바일-유튜브-분석-더보기



3.찾는 정보에 따라 개요, 도달 범위, 참여 여부 및 청중 간에 전환합니다. 이 게시물의 다음 섹션에 있는 각 탭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메트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유튜브-분석-페이지
모바일-유튜브-분석

 

 


유튜브 분석 용어 설명


YouTube 채널 분석

유튜브 스튜디오는 개요 탭에서 채널 데이터를 차트 화해서 보여줍니다. 평균 트렌드를 알려주고, 어떤 영상이 가장 인기가 많은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독자

일정 기간 동안 YouTube 채널에 가입한 사용자 수입니다.
팁: 숫자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평균 수치와 특정 영상의 수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평균과 큰 차이가 있으면 그 원인을 파악하세요. 평소보다 더 많은 영상을 올리셨나요? 한 비디오가 특히 잘 찍혔나요, 못 찍었나요?


실시간 보기

막대 차트에 표시된 수치가 지난 48시간 동안 비디오의 조회 수이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팁: 이 방법은 새로 업로드된 동영상이 실행된 직후에 어떤 성능을 발휘하는지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상위 비디오

주어진 기간 동안 조회수를 기반으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얻는 영상을 보여줍니다. 
팁: 기간을 전체로 조정하면 항상 많은 조회수를 얻는 동영상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채널 조회수

선택한 기간 동안 전체 채널의 누적된 조회수입니다.
팁: 28일로 설정하면 채널에 평균적으로 들어오는 조회수와 비교도 가능합니다. 

채널 시청시간

사람들이 일정 시간 동안 채널에서 모든 비디오를 시청한 총시간입니다.
팁: 조회수에서와 마찬가지로 28일로 설정하면 평균 시청 시간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 가능합니다.

 

 

 

2021 유튜브 통계 놀라운 사실 TOP 25

2021년 유튜브 통계들 가운데 마케터들이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놀라운 사실들을 담고 있습니다. 2020년은 유튜브에게 사람들의 대면이 줄어들면서 영상에 대한 수요가 증

junetony.junebest.com

YouTube 도달범위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여러분의 비디오를 발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노출수

 동영상의 미리 보기가 유튜브에 표시된 횟수입니다. 여기에는 웹 사이트 링크나 소셜 공유와 같은 외부 트래픽 소스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노출 클릭률(CTR)

 동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에서 썸네일을 클릭한 사람의 비율입니다.
 CTR이 높으면 썸네일과 키워드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유튜브 자체에 있는 썸네일에서 나온 뷰만 포함합니다. 외부 소스의 보기 또는 클릭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팁: 클릭률이 높거나 낮은 동영상 간의 차이점을 찾아보세요. 데어터가 쌓이면 시청자가가 잘 클릭하는 키워드와 썸네일을 알 수 있습니다.

 

트래픽 소스

 사람들이 당신의 비디오를 어디서 어떻게 찾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YouTube 트래픽 소스에는 검색, 탐색 기능, 재생 목록 및 제안된 비디오가 포함되며, 이 모든 소스에는 YouTube 알고리즘에 의한 다양한 방식이 포함됩니다. 이 조회수들은 유튜브에서 당신의 동영상을 본 사람들의 통계를 나타냅니다.
 트래픽 외부 소스는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또는 다른 웹 사이트를 통해 동영상을 찾은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YouTube 검색어 상위

검색을 통해 내 영상에 들어온 키워드를 알려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가 효과적인지, 수정이 필요한지 나타내는 좋은 지표입니다.
팁: 검색을 통해 동영상에 자주 접속하는 경우, 재생 목록에 추가하여 사람들이 관련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YouTube 참여도

사람들이 당신의 동영상과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시청시간

동영상을 평균적으로 얼마나 보는지 알려줍니다. 
팁: 높은 CTR은 키워드와 썸네일이 유효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청시간은 시청자가 동영상에서 예상한 결과를 얻는지 여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균 시청시간이 낮으면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위 재생 목록

전체 시청시간이 가장 높은 재생목록을 살펴보세요. 제대로 재생 목록을 사용하면 시청자가 더 많은 동영상을 더 오래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팁: 시청시간이 낮은 재생 목록의 순위를 높이려면 순서를 변경해 보세요. 


상위 카드

동영상에 카드를 추가한 경우 데이터는 카드가 동영상과 상호 작용하는 있는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팁: 카드 유형, 시기, 배치 및 기간 측면에서 카드의 효과를 분석하십시오. 무엇이 가장 적합한지 패턴을 찾아보고, 전략을 수정하여 클릭을 극대화합니다.

 

 

YouTube 시청자

YouTube 시청자 데이터를 사용하여 누가 비디오를 보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콘텐츠 및 커뮤니티 관리 전략에 도움이 됩니다.


순 시청자 수

일정 기간 동안 동영상을 시청한 총사람의 수에 대한 추정치입니다.
참고: 채널 조회수는 모든 조회수의 합계이지만, 순 시청자 수는 실제 시청자 수의 합계입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같은 영상을 세 번 보면 한 번밖에 안 되고 채널 조회수는 셋이지요.


재방문 시청자

이전에 당신의 채널에서 비디오를 보고 다시 영상을 보기 위해 돌아온 사람들입니다.
팁: 높은 재방문 시청자 수는 영상이 뛰어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구독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구독자

이전 기간과 비교한 구독자 수의 변화입니다. 
팁: 일반적으로 가입자는 비구독자보다 비디오를 두 배 더 많이 시청합니다. 구독자가 시청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는 경우 구독자 기반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구독자가 언제 새로운 콘텐츠를 기대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좀 더 일관된 게시 일정을 만들어보세요.

 

 

유튜브 조회수 올리기 좋은 15가지 방법

유튜브 조회수 올리기 좋은 방법 1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비디오를 올렸지만 조회수가 올라가지 않는다고요? 유튜브 조회수 카운팅 되는 로직과 채널이 성장할 수 있

junetony.junebest.com

 

유튜브 채널 아트 사이즈, 배너 사이즈, 썸네일 사이즈, 프로필 사이즈 알아보기

유튜브 채널을 꾸미는 데에는 채널 아트와 배너가 필수적입니다. 유튜브 채널 아트의 사이즈와 배너 사이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유튜브 채널 아트를 손쉽게 만드는 사이트도 알

junetony.junebest.com

 

 

2021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TOP 12

사람들은 매일 유튜브에서 10억 시간 이상의 비디오를 본다고 합니다. 틱톡에서는 매일 10억 개 이상의 개별 영상이 시청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 공유 앱인 인스타그램 조차도 아마

junetony.junebest.com


유튜브 분석 데이터를 통해 유튜브를 더욱 더 빨리 성장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