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Max 애플 실리콘 칩이 탑재된 최신 16인치 맥북 프로는 집중적이고 지속적인 작업 부하를 위한 새로운 고전력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고전력 모드 기능과 활성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6인치-맥북-프로
16인치-맥북-프로


애플에 따르면 M1 Max 칩이 탑재된 새로운 16인치 맥북 프로에는 8K ProRes 비디오 컬러 그레이딩과 같은 리소스 집약적인 작업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해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고전력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모드는 맥 OS 몬터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더 큰 파일을 렌더링 하거나 추가 성능 향상이 필요한 그래픽 집약적인 작업을 수행할 때 활성화됩니다. 즉, 웹 브라우징이나 생산성과 같은 일반적인 작업 사례에서는 유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성능을 향상하는지 여부는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고전력 모드가 활성화되면 ‌M1 Max‌ 프로세서의 전체 성능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시스템 프로세스의 우선 순위를 낮춥니다. 설정은 기본적으로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해 시스템 성능을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저전력 모드"의 반대입니다.

고전력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고전력 모드는 M1 Max 칩이 탑재된 16형 맥북 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M1 Pro가 탑재된 맥북 프로 모델은 물론, 동일한 M1 Max 프로세서가 탑재된 14형 모델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macOS의 경우 메뉴 막대에서 Apple() 기호를 클릭하고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환경 설정 패널에서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고전력-모드-시스템-설정
시스템-기본-설정

3. 사이드바에서 전원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4. "에너지 모드"라고 표시된 곳에서 선택 상자를 클릭하고 고전력을 선택합니다.

16인치-맥북-프로-고전력-모드-배터리-설정
배터리-설정

 

간단하죠?

고전력 모드는 켜져 있는 동안에는 팬 소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생하는 열을 낮추기 위해 팬을 강하게 돌리기 때문입니다. 맥북 프로의 바닥면도 만졌을 때 눈에 띄게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연관 글: 14인치&16인치 맥북 프로 완벽 정리

 

14인치 & 16인치 맥북 프로 완벽 정리

애플의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디자인, 디스플레이, 키보드, 트랙패드, M1 pro칩과 M1 max칩에 대해 설명하는 포스팅입니다.  M1 Pro 및 M1 Max 맥북

junetony.junebest.com

 

연관 글: 14인치 맥북 프로 vs. 16인치 맥북 프로 어떤 걸 사야 할까?

 

14인치 맥북 프로 vs. 16인치 맥북 프로 어떤걸 사야할까?

애플은 완전히 재설계된 M1 Pro 및 M1 Max 칩, ProMotion이 적용된 더 큰 미니 LED 디스플레이, HDMI 포트 및 SD 카드 슬롯, 풀 사이즈 기능 키를 발표했습니다. 맥북 프로는 새로운 칩을 사용해 M1칩보다 70%

junetony.junebest.com

 

연관 글: 맥 OS 몬터레이 기능 총정리

 

맥OS 몬터레이 기능 총정리

2021년 6월 WWDC에서 공개된 맥 OS 12 몬터레이는 10월 25일 월요일에 출시된 맥 OS의 현재 버전입니다. 맥 OS 몬터레이 기능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 OS 몬터레이 요약 유니버설 컨트

junetony.juneb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