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출시될 차세대 맥북 에어 리프레시에서는 애플이 11인치 및 13인치 모델을 모두 도입한 2010년 이후로 ‌가장큰 디자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것을 종합한 해보았습니다.

맥북-에어
맥북-에어



디자인 

애플은 맥북 에어의 각진 디자인을 없앨 계획으로 보입니다. 현재 맥북 에어 모델은 뒷면이 더 두껍고 앞면이 더 얇은 디자인입니다. 이제 맥북 에어는 맥북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에어-2022
맥북-에어-2022

차기 맥북 에어는 현재 버전보다 얇고 가벼워지며 맥북 프로와 24인치 아이맥의 디자인 요소를 모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문에 따르면 맥북 에어 2022는 슬림한 미색 베젤과 그에 어울리는 미색 키보드가 특징이며 아이맥과 유사한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애플은 파란색, 녹색, 분홍색, 은색, 노란색, 주황색 및 보라색으로 ‌iMac을 출시했으며, ‌맥북 에어에 대해 동일한 색상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 ‌맥북 에어가 24인치 ‌iMac과 매우 유사한 재미있는 보급형 기계라는 것을 나타내고, 색상이 고급 은색 및 스페이스 그레이 맥북 두 가지인 맥북 프로 모델과 구별됩니다.

아이맥=-색상
m1 아이맥 색상

 

디스플레이 

애플은 맥북 프로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했으며 ‌맥북 에어는 동일하게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맥북 프로와 같은 노치가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베젤이 충분히 얇으면 가능합니다. 노치는 회백색에서 더 눈에 띌 수 있으므로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14 - 완벽정리 2022년 애플 최신폰

2022년 아이폰 14 모델이 출시될 준비가 되기까지는 몇 달이 남았습니다. 주요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 아이폰 14에 대한 정보와 소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2년에 아이폰의 크기가 변경되고 5

junetony.junebest.com

네이밍

"Leaker Dylandkt"는 애플이 다시 한 번 "에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맥북"이라는 이름으로 되돌릴 계획일 수 있고 밝혔습니다. 에어라는 이름이 없어질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과거에 애플이 지금 단종된 12인치 맥북을 출시하면서 그렇게 한적이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없지는 않아 보입니다.

키보드

맥북 에어의 키보드는 풀 사이즈 기능 키가 있는 맥북 프로 키보드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북 프로에서 전체 키보드를 검은색으로 만들었습니다. 애플은 흰색으로 출시된 맥북 에어에 키보드 색을 통일 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

차세대 맥북 에어는 맥북 프로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1080p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720p 카메라에 비해 개선되었으며 애플 칩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로 향상되었지만 iPhone 및 iPad에서 사용되는 카메라 품질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포트

맥북 에어는 여러 USB-C/Thunderbolt 포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하지만 맥북 프로에 탑재되는 SD 카드 슬롯이나 HDMI 포트는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M2 애플 실리콘 칩

애플이 ‌맥북 에어용 새로운 "M2" 칩을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M2는 맥북 프로 모델에 사용되는 M1 Pro 및 M1 Max 칩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저전력 M1 칩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될 것입니다.

m2칩
m2칩


‌M2‌ 칩은 ‌M1‌(8개)과 동일한 수의 컴퓨팅 코어를 특징으로 하고, 속도 향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 M1 맥북 에어의 7~8개에서 9개 또는 10개의 GPU 코어로 향상된 그래픽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

"Leaker Jon Prosser"는 아이맥과 유사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맥북 에어의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프로서 맥북 에어 키보드
맥북-에어-그린
프로서 맥북 에어 그린 1

 

맥북-에어-컬러
프로서 맥북 에어 컬러 스택

 

 

 

 

 

 

출시일

맥북 에어는 2022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확실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대량 생산이 2분기 말이나 3분기 초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출시를 8월이나 9월쯤으로 예상했으며, 유출자 Dylandkt는 맥북 에어가 2022년 중반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폰 14 - 완벽정리 2022년 애플 최신폰

2022년 아이폰 14 모델이 출시될 준비가 되기까지는 몇 달이 남았습니다. 주요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 아이폰 14에 대한 정보와 소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2년에 아이폰의 크기가 변경되고 5

junetony.junebest.com

 

 

아이맥 프로 2022 - 완벽정리

애플이 2021년에 출시한 24인치 아이맥과 차별화하기 위해 "아이맥 프로"라는 이름을 다시 사용하는 더 큰 화면의 아이맥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더 큰 화면을 가진 아이맥 프로 2

junetony.juneb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