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펜슬은 2015년에 애플에서 나온 스타 이러스입니다. 전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는 스타일러스에 반대하는 것으로 유명했지만 애플 펜슬은 노트필기, 스케치 등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애플 펜슬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모든 iPad 라인업과 호환됩니다. 애플 펜슬을 사용하면서 알아야 할 모든 것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펜슬은 무엇인가요?

애플펜슬은 애플의 아이패드에 작동하는 디자인 스타일러스입니다. 애플 펜슬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연필과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와 연결되는 작은 플라시틱 팁(교체 가능)과 연필 모양의 본체, 충전 메커니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 펜슬 1세대에는 라이트닝 커넥터가 있지만 2세대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 유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은 스케치와 글쓰기와 같은 정밀 작업을 하며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데에도 편리합니다. 그림 그리기, 예술 창작, 노트 필기와 같은 작업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손보다 더욱 정밀하게 압력과 기울기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은 연필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종이 대신에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에 손을 올려놓고도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1과 애플 펜슬 2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2015년에 나온 애플펜슬과 2018년에 나온 애플 펜슬 2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같지만 디자인과 충전 방법이 다릅니다. 또한 호환성이 다릅니다. 애플 펜슬 2는 2018년 아이패드 프로 이후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고 애플 펜슬 1은 모든 모델에서 작동합니다. 

 

애플펜슬-1세대

애플 펜슬 2세대는 더 얇고 작으며 끝에 라이트닝 포트가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부착하여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애플펜슬-2세대

애플 펜슬 애플 펜슬 1세대는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충전해야 합니다. 애플 펜슬의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충전하는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애플펜슬2는 더 연필 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펜슬 2는 더 둥글고 부드러운 표면이고 애플 펜슬 2세대는 약간 각진 모습입니다.

 

 

 

 

애플 펜슬 1세대 가격과 애플 펜슬 2세대 가격은?

애플 펜슬 1세대는 쿠팡에서 109.72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화이트, 1개

애플펜슬 2세대는  쿠팡에서 154,7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1개

 

 

 

애플 펜슬은 어떤 모델과 사용할 수 있나요?

애플 펜슬 1세대는 2015년에 제작된 모델입니다.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 가능한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패드 에어 (3세대)

- 아이패드 미니 (5세대)

- 아이패드 (7세대)

- 아이패드 (6세대)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세대)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세대)

-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 아이패드 프로 9.. 7인치 

 

애플 펜슬 2세대를 사용 가능한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3세대)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애플 펜슬을 대체할 수 있는 모델이 있나요?

로지텍 크레용 아이패드 펜슬 터치 펜 97,500원입니다.  로지텍에서 나온 모델로 더 저렴하며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은 모델입니다. 애플 펜슬과 거의 동일하게 작동하며 손바닥 인식 방지, 기울기 등을 지원하지만 압력센서는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로지텍 크레용 아이패드 펜슬 터치팬 Crayon

 

아도 니트 노트2는 68,950원입니다. 아도니트 노트2는 2048 압력 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손바닥 인식 방지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donit Note2 (블랙) Dust-proof and 방수 스타일러스펜 터치펜 아이패드, 상세내용참조, 상세내용참조

 

애플 펜슬과 호환 가능한 앱은?

애플 펜슬은 모든 어플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은 글쓰기, 그림, 스케치 어플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애플 펜슬은 살 가치가 있나요?

애플 패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두 그림이나 스케치, 노트필기와 같은 활동을 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애플 펜슬은 값을 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애플 펜슬과 같이 고사양의 기능이 모두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로지텍 크레용이나 아도 니트 노트도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애플 펜슬은 아이폰에도 작동하나요?

애플 펜슬과 애플 펜슬 2세대는 모두 아이패드 용으로 아이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애플 펜슬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디스플레이가 필요한데 아이폰에는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용 애플 펜슬을 만들까요?

애플이 아이폰을 위한 애플 펜슬을 개발할 것이라는 루머는 지속해서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소식은 없습니다. 

 

 

 

 

 

애플의 애플펜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플펜슬에 대해 궁금증이 해소되셨길 바랍니다. 혹여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 쿠팡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일정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