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7월에 아이폰 12,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프로 및 아이폰 12 프로 맥스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된 추가 배터리인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공개했습니다. $99(약 11만 원)로 책정된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이폰 12 라인업에 추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아이폰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역 무선 충전 옵션 같은 멋진 기능도 있습니다.

 

맥세이프 디자인

맥세이프-배터리팩
맥세이프-배터리팩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이폰의 모양과 일치하는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아이폰 12 뒷면에 부착하여 추가적인 전원을 제공합니다.
 애플은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흰색으로만 출시했고 애플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아이폰 12 후면의 카메라 아래의 전체를 차지하는 크기입니다. 재질은 단단한 흰색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맥세이프-배터리팩-크기
맥세이프-배터리팩


 눈에 보이는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뒷면은 모서리가 둥근 둥근 모양이고 앞면은 평평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충전하기 위한 내장 라이트닝 포트도 있습니다.

맥세이프-배터리팩-흰색
맥세이프-배터리팩

 애플의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사진에서는 얇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보다 꽤 두껍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무게는 115g이고 두께는 11mm입니다.  아이폰 12의 무게는 164g, 두께는 7.4mm입니다.

 

 

 

 

 

맥세이프 충전 속도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외출 시 5W로 아이폰 12 모델을 충전합니다. 애플은 발열 문제와 배터리 수명 연장으로 인해 충전 속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배터리팩-디자인
맥세이프-배터리팩-앞면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아이폰에 연결하고 20W 이상의 충전기에 연결된 Lightning-USB-C 케이블에 연결하면 ‌아이폰은 15W에서 충전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동 중에 맥세이프 배터리 팩이 필요한데, 충전이 느린 5W 속도로 제한된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MagSafe 배터리 팩

COUPANG

www.coupang.com


맥세이프 배터리 크기

애플은 아이폰 사용자가 맥세이프 배터리 팩으로 얻을 수 있는 추가 배터리 수명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맥세이프-배터리팩-뒷면
맥세이프-배터리팩-뒷면


 맥세이프 배터리 팩에는 7.62V, 11.13W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mAh의 mAh는 1460입니다. 이에 비해 아이폰 12 및 12 Pro에는 10.78W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iPhone 12 mini에는 8.57Wh 배터리가, 12 Pro Max에는 14.13W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Qi 기반 무선 충전은 효율적이지 않고 일부 배터리 용량이 손실되므로 맥세이프 배터리 팩이 iPhone 12를 얼마나 충전할지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특히 충전 용량은 온도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iPhone 12 미니를 한번에 완전히 충전하고, 나머지 ‌iPhone 12‌ 모델은 완전치 충전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Phone 12 모델용으로 설계되었지만 배터리 팩은 구형 iPhone 및 AirPod를 포함한 모든 Qi 기반 장치를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는 Qi 충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애플 워치 충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맥세이프 역충전

맥세이프 배터리 팩에는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즉, ‌아이폰을 충전하면 맥세이프 배터리 팩도 동시에 충전됩니다. 따라서 ‌아이폰과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라이트닝 포트 또는 ‌iPhone의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두 장치 모두 충전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이런 충전 방법이 ‌아이폰이 유선 CarPlay 설정과 같은 다른 장치에 연결되어 있거나 ‌아이폰이 맥에 연결된 경우에 유용하고 합니다. ‌아이폰과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동시에 충전하는 경우 ‌아이폰은 맥세이프 배터리 팩이 충전되기 전에 80% 이상으로 충전됩니다.

 충전에는 20W 이상의 전원 어댑터가 권장되며 맥세이프 배터리 팩이 연결된 상태에서 15W로 ‌아이폰을 충전하려면 20W 이상의 전원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배터리 팩 자체 또는 ‌아이폰을 통해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충전하려면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애플의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되지 않습니다.

맥세이프 충전 상태 보기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전력 수준은 홈 화면에 배치해서 보거나 배터리 위젯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 배터리 잔량은 ‌아이폰, 애플 워치, 에어 팟 및 기타 연결된 액세서리와 함께 표시됩니다.

맥세이프-배터리팩-잔량표시
맥세이프-배터리팩-충전상태

 

연관글: 맥세이프 시리얼 넘버 찾는 방법

 

맥세이프 배터리 팩에서 시리얼넘버 찾는 방법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 팩의 일련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련번호는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 뒷면

junetony.junebest.com

연관글: 맥세이프 배터리팩 펌웨어 버전 찾기

 

맥세이프 배터리팩 펌웨어 버전 찾는 방법

대부분의 애플 기기 및 액세서리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12 모델용으로 설계된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무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

junetony.junebest.com

 

열 및 충전 제어

 맥세이프 배터리 팩에는 장기간 동안 맥세이프 배터리 팩이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 상황에서 배터리 상태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내장 충전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12‌가 충전되는 동안 따뜻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가 충전을 80% 이상으로 제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아이폰이 다시 충전되므로 더 시원한 곳으로 이동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사용하여 아이를 충전할 때 아이폰이 최대 90%까지만 충전된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90% 이상 충전하려면 Apple은 제어 센터를 열고 저전력 모드 아이콘을 길게 누른 다음 "계속"을 탭 하면 됩니다.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이 활성화된 경우 ‌아이폰이 완전히 충전될 때를 알려주는 잠금 화면 알림이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강제로 충전하려면 알림을 길게 택한 다음 지금 충전을 탭 하면 됩니다.

다른 맥세이프 액세서리와의 상호 작용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무것도 부착되지 않는 ‌아이폰 또는 맥세이프 케이스가 부착된 ‌아이폰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가죽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애플은 케이스에 가죽 압축으로 인한 자국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각인이 신경 쓰이는 분들은 가죽이 아닌 케이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이폰과 직접 접촉해야 하므로 맥세이프 지갑과 같은 액세서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맥세이프 호환성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아이폰 12 mini, 아이폰 12, 아이폰 12 Pro 및 아이폰 12 Pro Max에서 작동합니다.  Qi 기반 무선 충전이기 때문에 아이폰 11 라인업 및 에어 팟과 같은 다른 장치도 충전하지만, ‌아이폰 12‌ 모델에만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제자리에 유지하기 위한 자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iOS 14.7 이상이 필요합니다.

구입 방법

맥세이프 배터리 팩은 애플 웹사이트에서 $99에 구입하거나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Apple MagSafe 배터리 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