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에서 앱의 몇 가지를 변경했는데 그중 하나는 캡처 도구와 캡처 및 스케치가 합쳐진 것입니다. 새로운 캡처 도구는 캡처와 스케치의 기능을 결합하지만 여전히 캡처 도구라고 불립니다. 윈도우 11에서 캡처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캡처도구
윈도우11-캡처도구


캡처 도구를 사용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캡처 도구를 사용하면 윈도우 11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1. 캡처도구 앱 사용

윈도우의 앱 목록에서 캡처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을 열고 Snip(또는 캡처)을 입력합니다. 캡처 도구 앱이 나타납니다. 클릭하여 엽니다. 더 빠른 액세스를 위해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캡처도구
윈도우11-캡처도구

윈도우 11에서 캡처 도구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하세요.


캡처 도구 다운로드

2. 캡처 도구 창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캡처하려는 앱 또는 창을 열고 캡처 도구에서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캡처-도구-새로운-스크린샷
캡처-도구-새로운-스크린샷

3. 화면이 어두워지고 상단에 4개의 스크린샷 모드가 있는 캡처 화면이 열립니다. 이를 통해 캡처하려는 영역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캡처-도구-윈도우11
캡처-도구-윈도우11

 

직사각형 모드: 첫 번째 모드이며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직사각형 형태로 캡처할 영역을 수동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클릭한 후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영역을 캡처하세요.

 

자유형 캡처: 이 모드를 사용하면 자유형 방식으로 영역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영역은 모양이 없거나 전혀 없을 수 있으므로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창: 이 모드를 사용하면 화면에 있는 모든 창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창 모드를 한 번 클릭하기만 하면 창 안에 있는 스크린샷이 캡처됩니다.

전체 화면 모드: 이 모드를 사용하여 전체 화면 스크린샷을 캡처하려면 화면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팁: Tab 키를 사용하여 이러한 모드 사이를 탐색하고 Enter 키를 눌러 모드를 선택합니다. ESC 키를 누르거나 모드 옆에 있는 X 아이콘을 클릭하여 캡처 화면을 종료합니다.

4. 스크린샷을 캡처하면 캡처 도구 편집 모드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아래 캡처 도구에서 스크린샷을 편집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캡처-도구-편집-모두
캡처-도구-편집-모두


 향후 스크린샷의 기본 스크린샷 모드를 변경하려면 앱에서 직사각형 모드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필요한 모드를 선택하세요. 다음에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기본 모드가 열립니다.

 

캡처-도구-모드-설정
캡처-도구-모드-설정

 

지연 추가

기본적으로 스크린샷은 필요한 영역을 선택한 직후에 찍힙니다. 스크린샷이 캡처되기 전에 최대 10초의 지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필요한 앱/화면을 열거나 스크린샷을 찍기 전에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하려면 앱에서 지연 없음(No delay) 버튼을 클릭하고 지연 시간을 선택합니다.

캡처-도구-지연-선택
캡처-도구-지연-선택

2. 키보드 단축키 사용하기

캡처 도구는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로고 키+Shift+S를 눌러 스크린샷 도구를 엽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캡처 앱이 열리지 않습니다. 대신에 화면이 어두워지고 캡처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스크린샷을 캡처하는 데 필요한 모드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캡처-도구-윈도우11
캡처-도구-윈도우11

 

3. 프린트 스크린 사용

위의 두 가지 방법은 스크린샷을 캡처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더 빠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캡처 도구를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에 할당하는 것입니다. Windows 설정 > 접근성 > 키보드로 이동합니다.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캡처 도구 열기 옆에 있는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캡처-도구-윈도우11-프린트스크린-캡처도구
캡처-도구-윈도우11-프린트스크린-캡처도구

결과적으로 프린트 스크린키를 누르면 스크린샷을 캡처하기 위해 다양한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캡처 화면이 즉시 열립니다.

참고: 캡처하는데 시간 지연을 추가하려면 위의 방법 1을 사용하여 스크린샷을 캡처하십시오.

 

 

 

 

캡처 도구가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위치

마지막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스크린샷은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대신 스크린샷을 캡처할 때 컴퓨터에 알림이 나타납니다. 알림을 클릭하여 캡처 도구의 편집 모드에서 엽니다. 알림이 표시되지 않거나 놓친 경우 알림 센터로 이동하여 캡처 도구 알림을 찾으십시오.

캡처도구-알림
캡처도구-알림

또한 스크린샷이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캡처 도구에서 먼저 열 필요 없이 그림판, 워드, 구글 문서 등 원하는 앱에 직접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팁: 윈도우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더 많은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캡처 도구에서 스크린샷을 편집하는 방법

캡처 도구의 상단 표시줄에서 여러 편집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편집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크린샷에 그림 그리기

캡처 도구 앱은 이미지에 주석을 달 수 있는 볼펜과 형광펜 도구를 제공합니다. 캡처 도구의 편집 모드에서 이미지가 열리면 볼펜 또는 형광펜 도구를 클릭하여 그중 하나를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스크린샷에 그리기/쓰기를 시작합니다. 도구를 두 번 클릭하여 펜 크기와 색상 옵션을 조정합니다.

캡처도구-그림그리기
캡처도구-그림그리기



그림 지우기

이미지에서 그림을 제거하려면 지우개 도구를 클릭하고 마우스/손가락을 사용하여 주석을 제거합니다. 모든 주석을 지우려면 지우개 도구를 두 번 클릭하고 모든 잉크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캡처도구-그림-지우기
캡처도구-그림-지우기

 


눈금자와 각도기 사용

캡처 도구는 직선이나 원을 그리는 기본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같은 목적으로 눈금자와 각도기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에 하나의 도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금자를 활성화하려면 메뉴 모음에서 눈금자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눈금자가 이미지에 나타납니다. 각도기를 사용하려면 눈금자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고 메뉴에서 각도기를 선택합니다.

 

캡처도구-눈금자-각도기
캡처도구-눈금자-각도기

 

눈금자 또는 각도기를 끌어 위치를 변경합니다. 각도를 변경하려면 도구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고 마우스 스크롤 막대를 사용하여 각도를 변경합니다. 펜 또는 형광펜 도구를 사용하여 눈금자 또는 각도기 가장자리를 따라 그려서 직선을 만듭니다.

눈금자 또는 각도기를 숨기려면 눈금자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한 다음 활성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것은 그것을 숨길 것입니다.

 

 

 

 

터치 쓰기 활성화

터치 지원 장치가 있는 경우 터치 쓰기(손) 아이콘을 클릭하여 터치 쓰기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이제 손가락으로 이미지에 쓸 수 있습니다.

캡처도구-터치쓰기
캡처도구-터치쓰기

스크린샷 자르기

스크린샷에서 원하는 영역을 캡처한 경우 자르기 도구를 사용하여 제거하십시오. 자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르기 모드로 들어갑니다.

캡처도구-자르기
캡처도구-자르기

흰색 막대를 사용하여 가장자리를 드래그하여 필요한 영역을 선택합니다. 확인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선택을 확인합니다.

캡처도구-자르기-선택
캡처도구-자르기-선택

 

스크린샷 저장

스크린샷 편집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거나 Ctrl+S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립니다. 스크린샷에 이름을 지정하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캡처도구-스크린샷-저장
캡처도구-스크린샷-저장


Windows 11 캡처 도구 사용을 위한 보너스 팁

1. 이전 스크린샷 편집

캡처 도구에서 제공하는 편집 옵션이 마음에 들면 편집 도구에서 이전 스크린샷이나 다른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캡처 도구 앱을 실행하고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파일 열기를 선택하고 편집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캡처도구-파일-열기
캡처도구-파일-열기


2. 다른 앱에서 스크린샷 열기

다른 사진 편집기 앱의 편집 모드에서 스크린샷을 직접 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캡처 도구에서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하세요.

캡처도구-파일-열기
캡처도구-파일-열기


3. 스크린샷에 개요 추가

스크린샷에 테두리가 필요한 경우 캡처 도구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점 3개 아이콘에서 캡처 도구 설정으로 이동하여 캡처 윤곽 옆에 있는 토글을 활성화합니다. 또한 토글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윤곽선 색상과 두께를 변경합니다.

캡처도구-개요
캡처도구-개요


4. 다중 창 활성화

도구의 기존 스크린샷을 교체하는 대신 각 스크린샷을 새 창에서 열려면 캡처 도구 설정에서 여러 창을 토글하도록 활성화하십시오.

캡처도구-다중-창
캡처도구-다중-창

스크린샷으로 더 많은 작업 수행하기

 

 

 

 

윈도우 11의 캡처 도구는 타사 앱 없이도 스크린샷을 캡처하고 편집할 수 있는 놀라운 프로그램입니다. 아쉽게도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1에서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찍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또한, 마우스 포인터를 포함하고 로그인 화면의 스크린샷을 캡처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도 있습니다.

 

 

 

윈도우 11 스크롤 캡쳐를 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것은 쉽습니다. 키보드에서 PrtScn 또는 Print Screen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면이 찍힙니다. 그리고 그림판 앱과 같은 위치에 스크린샷을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

junetony.juneb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