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다운로드 오류가 나거나 속도가 매우 느리거나 끊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유를 알 수 없이 게임 다운로드 오류가 생기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방법들을 하나씩 따라 해 보세요. 

스팀-다운로드-오류-해결
스팀-다운로드-오륳0결

목차

     

     

    1. 컴퓨터 다시 시작하기

    모든 문제의 해결은 컴퓨터 다시시작과 함께입니다. 시스템을 시작 상태로 되돌리며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줄이고, 캐시와 파일, 리소스도 컴퓨터 시작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방법으로 넘어갑니다. 

     

    2. 스팀 온라인 상태 확인

    실수로 스팀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스팀을 클릭하고 오프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상태라면 오프라인으로 전환하고 다시 온라인으로 바꿔보세요. 

    스팀-오프라인-온라인-상태-확인-방법
    스팀-온라인-확인

     

     

     

     

    3.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 복구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는 설치된 모든 게임이 있습니다. 파일에 문제가 생겼다면 더 이상 쓸 수 없는 폴더가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팀 라이브러리를 복구해보세요. 

    스팀-설정에서-다운로드-스팀-라이브러리-복구하기
    스팀-라이브러리-폴더

    설정 > 다운도르 >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로 이동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라이브러리 폴더 복구를 선택합니다. 

     

    4. 스팀 다운로드 캐시 제거

    윈도우나 맥 OS의 캐시를 제거하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을 다시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스팀 다운로드 캐시를 지워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스팀 클라이언트가 로컬에 캐시를 제거하고 스팀 서버에서 다시 가져오게 됩니다. 

    스팀-다운로드-캐시-지우는-화면
    다운로드-캐시-지우기

     

     

    스팀 계정에서 설정 > 다운로드 >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를 누릅니다. 

     

    5. 다운로드 지역 변경하기

    스팀은 다운로드 서버를 지역별로 나누고 자동으로 지역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역은 현재 IP 주소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며 가장 가까운 서버로 자동 선택됩니다. 

     

    만약 지역의 트래픽이 너무 많아 과부하가 걸리거나 서버가 느려지는 경우 다운로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지역을 일시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설정에서-다운로드-서버를-변경하는-방법
    스팀-다운로드-지역

     

    설정 > 다운로드 > 다운로드 지역으로 들어갑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다양한 지역을 적용해보고 가장 다운로드가 빠른 곳으로 설정합니다. 

     

    6. 스팀 재설치

    스팀 재설치를 할 때 주의해야 할점은 현재 스팀이 설치된 동일한 위치에 스팀을 다시 설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미 설치되어 있는 모든 게임이 유지됩니다. 

     

     

     

    7. 윈도우의 방화벽에 스팀 허용하기

    윈도 방화벽이 스팀을 차단해서 서버에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공용 및 시설 네트워크 방화벽에 스팀을 허용해주세요. 

     

    8. 로컬 파일 확인하기

    스팀의 특정 게임의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 설치된 게임 파일의 정확성을 확인하고 스팀에서 감지된 문제를 수정해야 합니다. 

    스팀-게임의-속성에서-로컬-파일-확인하기
    스팀-게임-속성

     

     

    게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려면 스팀 라이브러리로 이동해주세요. 해당 게임을 오른쪽 마우스로 누르고 속성 > 로컬 파일 > 게임 파일 무결성 확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9. 오버클러킹 끄기

    일부 스팀 사용자는 게임에서 권장하는 설정을 벗어나 더 높은 사양의 게임을 실행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파일이나 메모리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오류나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팀 게임이 다운되지 않는 이유를 쉽게 알기는 힘들지만 위에 언급한 해결방법들을 적용한다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