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환불 방법과 스팀 환불 조건, 그리고 걸리는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게임이 아닐 수도 있고 시스템 조건이 맞지 않아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슨 이유이든 게임 환불은 정말 쉽습니다. 자세한 스템 환불 정책과 방법을 알아봅시다. 

 

스팀-환불방법-알아보기

 

 

목차

     

    스팀 환불 정책은?

    스팀을 통해 직접 구매한 게임은 대부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구매해서 선물한 게임을 환불해서 구매비용을 구매자에게 반환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스팀 환불 정책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 후 14일 이내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 예약 주문인 경우 게임 출시 후 14일 이내 환불 요청을 해야 합니다. 
    •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이 2시간 미만이어야 합니다. 

    만약에 14일이 지나고 2시간 이상 플레이를 한 경우에도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팀은 환불 요청을 수동으로 검토하고 결정을 하게 되는데 환불을 꼭 해줄 의무는 없게 됩니다. 만약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자세하게 이유를 설명하는 게 중요합니다. 

     

     

     

     

     

     

     

    스팀의 환불정책은 대부분 DLC와 유사합니다. 일부 DLC의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번들을 구매하는 경우 단일 패키지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번들 모든 게임의 플레이시간이 2시간 미만이어야 하고, 번들에서 개별 게임을 환불할 수는 없습니다. 

     

    밸브의 치트키 방지 시스템으로 게임이 금지된 경우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다른 곳에서 구매하고 스팀에서 활성한 게임키의 경우에도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게임 내 구매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스팀은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양도하지 않은 경우 38시간 내에 Valve에서 개발한 모든 게임의 게임 내 구매에 대해 환불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 게임 환불 방법

    1. 스팀 고객지원(https://help.steampowered.com/ko/)으로 접속해 계정에 로그인 해줍니다. 

    스팀-고객지원-페이지
    스팀-고객지원

    2. 환불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합니다. 아무 게임도 보이지 않는다면 환불할 수 있는 게임이 없다는 것입니다. 

    3. 자신에게 맞는 환불 이유를 선택합니다. 저는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스팀-환불-사유-고르는-화면
    스팀-환불-이유

     

     

     

     

     

     

     

    4.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합니다. 

    환불-요청하기
    환불-요청

     

    5. 환불 방법을 선택합니다(저는 내 지갑으로 환불만 가능하지만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스팀 지갑이나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스팀-환불-수단과-사유-선택
    환불-수단과-사유-선택

    7. 환불 사유를 선택합니다. 추가로 하고싶은 말이 있을 경우 아래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팀-게임-환불-요청-접수하기
    스팀-게임-환불-요청

    8. 요청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 

    스팀은 제출된 요청의 결과를 메일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스팀 환불 걸리는 시간

    스팀 환불은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하지만 보통 3일 이내에 정상적으로 처리되며 빠른 분은 2시간 내에 처리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결제를 한 경우 신용카드 회사를 거쳐서 다시 환불이 되기 때문에 영업일 기준 1~2일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스팀 환불 정책은 정당한가?

    스팀 초창기에 환불 정책은 느리고 모호했습니다. 이제는 공정한 스팀 환불 정책을 갖추었고 스팀 구매 환불 제도에 대해 불만이 있으신 분들은 적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와 비슷한 환불정책이며 스팀은 우수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니트로를 무료로 얻는 6가지 방법

    디스코드 니트로는 더 큰 파일 업로드 기능, 더 많은 이모티콘, HD 비디오 스트리밍, 프로필 사용자 정의 등과 같은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스코드 니트로를 사용하려면 구

    junetony.junebest.com

     

     

    디스코드의 이스터 에그 17가지 모음

    디스코드는 타사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는 멋진 커뮤니티 앱입니다. 그중에는 재미있는 이스터에그들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수 있는 디스코드 이스터 에그의 17가지를 알아보겠습니

    junetony.junebest.com

    스팀 환불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 스팀 환불 걸리는 시간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