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은 데스크톱에서 포토샵과 같은 앱을 사용하여 사진과 비디오를 편집하고 있을 것입니다. 파일을 휴대폰으로 전송한 다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것 말고 더 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PC에서 업로드하는 것은 어떨까요?  PC 또는 Mac에서 인스타그램에 IGTV 비디오를 게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에서 인스타그램에 IGTV 비디오를 게시하는 방법

먼저 이 방법이 사용하려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크리에이터 계정 만들기

개인 계정이 있는 경우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환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고 무료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서 햄버거 기호를 누르십시오. 하단의 설정을 누릅니다. 이제 계정을 클릭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누릅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개인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계정-유형변경
인스타-계정-유형변경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의 유일한 차이점은 도구입니다. Creator 또는 Business 계정은 훨씬 더 많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게시물 노출에 대한 메트릭, 청중의 성별, 연령 그룹에 대한 통계, 팔로어 성장에 대한 데이터 등. 또한 프로필에 표시할 수 있는 음악가 또는 아티스트인 경우 도움이 되는 배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 모든 추가 기능은 인스타그램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PC에서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방법

1단계: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만들고 게시하기 전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연결해야 합니다. 먼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열고 상단의 인스타그램 로고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인스타-크리에이터-스튜디오
인스타-크리에이터-스튜디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홈페이지에서 날짜, 시간, 좋아요, 댓글과 함께 게시한 모든 스토리와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 게시물이나 탭 하여 게시물의 실적, 노출, 팔로잉 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스튜디오-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스튜디오-인스타그램

2단계: 이제 게시물을 게시하려면 화면 왼쪽 상단의 게시물 작성를 클릭하세요. IGTV에 인스타그램 피드 및 게시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IGTV를 클릭합니다. 여러 계정이 연결된 경우 게시물을 게시하는 데 사용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스튜디오-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스튜디오-인스타그램

 

3단계: 다음 화면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게시물에 제목과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GTV를 일반 피드와 다르게 유지하려는 사람이라면 IGTV 비디오를 게시하기 전에 내 피드에서 미리보기를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igtv업로드
igtv업로드


4단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앱에 비해 더 많은 게시 방법을 제공합니다. 바로 게시하거나 나중에 게시할 수 있도록 초안으로 저장하거나 게시물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IGTV업로드-예약
IGTV업로드-예약


게시물을 예약할 경우 일정을 택한 후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게시물이 게시됩니다. 제품 출시를 계획한 경우 여러 미리 보기 게시물을 만들고 홍보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시를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제한 사항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훌륭한 도구이지만 몇 가지 제한 사항도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휴대폰의 인스타그램 앱에서와 같이 미리 보기 및 프로필 표지(이동 프레임)를 편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자, 음악가 또는 튜토리얼을 업로드하는 경우 시리즈에 IGTV 비디오를 추가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의 기타 기능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를 사용하면 동영상의 효과을 확인하고 통계를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시된 게시물을 탭 하고 텍스트, 사진 또는 해시태그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스튜디오-인사이트
크리에이터-스튜디오-인사이트

인사이트 섹션에서 활동, 참여, 웹사이트 및 프로필 방문의 통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자신의 팔로워를 살펴보며 연령, 성별, 도시 또는 국가별로 필터링할 수 있는 잠재고객 섹션도 있습니다. 또한 메시징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컴퓨터로 인스타그램 IGTV 영상 업로드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휴대전화와 PC를 모두 사용하여 인스타그램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검사 도구 또는 macOS용 Flume과 같은 타사 앱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PC에서 게시물을 업로드할 수 있는 다른 대안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