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의 원인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어플입니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와 같은 앱은 휴대폰에서 가장 많은 사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잠시 인스타그램에서 잠시 떨어져 있고 싶은 경우에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계정-비활성화
인스타그램-계정-비활성화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이상적인 해결책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더 이상 광고도 보지 않아도 되고 인플루언서의 호화로운 삶에 대해 끊임없는 자극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을 더욱 생산적으로 보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되나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면 다시 로그인하여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때까지 프로필, 사진, 댓글 및 좋아요가 숨겨집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은 인스타그램 웹 앱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의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계정을 활성화시키고 싶다면 모바일 앱에서 다시 로그인하여 쉽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한 후 어떻게 되는지 알았으므로 인스타그램 웹페이지에서 계정을 비활성화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아래에서는 데스크톱에서 인스타그램 웹페이지를 사용해 인스타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단계를 수행하고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컴퓨터에서 인스타그램 웹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합니다.

인스타그램-프로필-설정
인스타그램-프로필-설정

3. 인스타그램 홈에서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왼쪽 사이드바에서 프로필 편집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계정을-일시적으로-비활성화
인스타그램-계정을-일시적으로-비활성화

5. 프로필 편집 메뉴에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일시적으로 계정 비활성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하세요.

인스타그램-잠시-계정-비활성화
인스타그램-잠시-계정-비활성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와 같은 이유를 선택하면 인스타그램은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포스트 후반부에서 논의할 예정),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를 차단하는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경우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다.

7.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하단의 계정 임시 비활성화를 누르십시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모든 사진, 댓글, 좋아요가 숨겨집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시 로그인하면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일주일에 한 번만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

인스타그램을 낯선 사람에게 숨기는 것이 목표라면 항상 비공개 기능을 사용하고 스토커로부터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을 쉽게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휴대전화에서 인스타그램을 엽니다.

2. 프로필으로 이동하여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누릅니다.

3.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스타-설정
인스타-설정

4. 개인정보 보호 메뉴에서 비공개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인스타-비공개-계정-설정
인스타-비공개-계정-설정

이게 다입니다. 이제부터 낯선 사람이 귀하의 계정을 볼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게시물, 사진, 좋아요 및 댓글이 포함된 인스타그램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시 만들 수 있지만 모든 데이터와 함께 팔로워 수가 사라집니다.

 

인생에서 인스타그램을 완전히 제거하고 싶은 경우에만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1. 웹에서 인스타그램을 방문하여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전용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하여 계정 삭제 이유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계정-삭제
인스타그램-계정-삭제

3.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결정을 확인합니다.

계정을 삭제한 후 마음을 바꿀 수 있는 기간은 최대 한 달입니다. 30일 동안 인스타그램으로 돌아와 다시 로그인하면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책임감 있는 소셜 미디어 회사인 인스타그램은 계정을 보호, 비활성화 및 삭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옵션에 대해 가능한 결과를 염두에 두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