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애플은 에어태그를 공개했습니다. 작은 원형 태그는 키나 지갑에 부착할 수 있고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추적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에어태그의 용도는 물건의 위치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애어테그 가격

에어태그 1개는 39,000원이며, 4개 에어태크 패키지는 129,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는 애플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고 에어태그를 붙이는 제품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에어태그 악세서리는 따로 구매하셔야 하는데 애플 공홈에서는 3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에어태그 악세사리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어태그 출시

에어테그는 4월 30일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에어태그 원리

에어태그는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위치를 추적하는 기기입니다. 에어태그 추적은 정확한 편입니다.  다른 방에서 에어태그를 사용하면 위치추적이 30초 이상 걸릴 수 있고 블루투스 때문에 장애물과 벽면을 거치면 위치가 조금 부정확하기도 합니다. U1 정밀추적을 사용하면 좀 더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가 얼마나 멀리까지 추적할 수 있는지는 애플에서 정확한 디테일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블루투스가 보통 100m정도까지 인것을 감안하면 비슷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어태그 디자인

에어태그는 버튼모양으로 앞뒤로 광택이나는 흰색입니다. 에어태그 내부에는 CR2032 배터리가 들어있고 악세서리를 사용해서 부착해야 합니다. 지름 약 3cm 높이 0.7cm정도에 무게는 11g입니다.

에어태그-디자인
에어태그-디자인

 

 에어태그 각인

에어태그에는 4개의 문자와 이모티콘을 세겨넣을 수 있는데 크기제한으로 이모티콘 제한은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콘텐츠 필터링으로 사용할 수 없는 문자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욕은 적을 수 없습니다. 

 

에어태그 기능

에어태그는 애플 iOS 14.3에서 도입된 '나의 찾기' 어플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에어태그는 블루투스를 통해 iOS나 맥OS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나의-찾기-어플
나의-찾기-어플

 애플은 각각의 에어태그에 U1 칩을 추가해서 실내에서나 실외에서나 정확한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있었던 위치를 알려줍니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에어태그를 사용해서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고, 시리에게 에어태그를 찾으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나의=찾기-에어태그-화면
에어태그-나의-찾기

 에어태그를 잃어버렸거나 도둑맞은 경우에도 '나의 찾기'어플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는 전세계에 있는 수억대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 장치를 이용해서 내 에어태그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주고 지도위에 표시해줍니다. 

 에어태그 분실모드에서는 다른 사용자가 알림을 감지하면 에어태그가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서, 해당 에어태그를 찾은 다른 사용자가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돌려주기

만약에 잃어버린 에어태그를 찾게 되는 경우에는 NFC 기능이 있는 핸드폰이라면 어떤 핸드폰이든 연락처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작동 하는데 원래 주인에게 위치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배터리

에어태그는 교체 가능한 CR2032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배터리는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하려면 에어태그 뒷면에 패널을 눌렀다가 비틀어서 열면 됩니다. 배터리가 거의 다 사용된 경우에는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에어태그 충전

에어태그 배터리는 충전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배터리가 소진된 경우에는 교체해야 합니다. 

 

에어태그 거리

에어태그는 정확한 범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블루트스의 최대 범위가 100m인것을 감안하면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에어태그 방수기능

에어태그는 IP67 물과 먼지 저항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1M 물에 잠기는 것까지 가능합니다. 생활속에서 비를 맞거나 일상생활 실수로 물에 젖더라도 견뎌낸다는 의미입니다. 

 

에어태그 제한

에어태그는 한명당 16개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한번에 16개의 제품까지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에어태그 보안

에어태그는 소유한 사람의 애플 ID와 연결되어 있어서 다른 사용자는 추적할 수 없습니다. 위치 데이터와 위치 기록은 에어태그에 저장되지 않고, 분실된 에어태그의 위치를 알려줄때 장치는 익명으로 유지되고 위치 데이터는 단계마다 암호화됩니다. 

 

 분실된 에어태그가 다른 사람에 의해 발견되면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지만 찾은 사람의 신원은 알수 없습니다. 에어태그에는 자주 사용하는 사람의 고유한 블루투스 식별자가 있어서 여러곳에서 추적되지 않도록 보안이 됩니다. 

 

에어태그 공유하기

에어태그는 사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안전 경고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가족인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안전 경고를 비활성화 할 수 있고, 가족이 아닌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과 에어태그를 공유하는 기능은 없고 해당 사용자만 애플ID에 연결된 에어태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가지고 여행하기

에어태그를 가지고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작동하지 않는 국가들이 있습니다. 러시아,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등의 에어태그를 사용할 수 없는 나라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에어태그로 애완동물, 어린이 추적하기

애플은 물건을 추적하기 위해서 에어태그를 만들었기 때문에 애완동물이나 어린이에게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애플은 어린이를 위해서는 애플 와치의 패밀리 세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에어태그 NFC 

에어태그에는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애플 단축어 앱을 사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사용하는 방법

 

에어태그 분실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에어 태그는 애플의 '나의 찾기' 어플을 통해 물건의 위치를 추적하는 기기입니다. 만약 블루투스 신호를 통해 에어 태그를 찾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에어 태그는 '나의 찾기' 어플을 통해 추적이

junetony.junebest.com

 

에어태그 소리나게 하는 방법

 에어 태그는 버튼 모양의 조그만 장치로 열쇠나 지갑 같은 물건에 부착하여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에어 태그를 등록한 이후에는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위치를 정확하게 찾을

junetony.junebest.com

 

에어태그 배터리 바꾸는 방법

에어태그는 동전 모양의 표준 CR2032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최소 1년은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아직은 아무도 배터리를 교환할 필요가 없겠지만, 새 배터리가 필요할 때에도 배터리 교체

junetony.junebest.com

 

분실된 에어태그를 발견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애플의 에어 태그는 사용자의 물건의 위치를 추적하는 기기입니다. 다른 사람의 잃어버린 에어 태그를 발견했을 때 안전하게 돌려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태그는 애플의 '나의

junetony.junebest.com

 

애플 에어태그 초기화 하는 방법

애플 에어 태그는 애플 ID와 저절로 연동되어서 애플 ID를 재설정하지 않으면 다른 사용자가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에어 태그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투

junetony.junebest.com

 

에어태그 물품 안전 알림 끄는 방법 - 스토킹 방지 기능 해제하는 방법

에어 태그는 물품에 부착하여 위치를 추적할 수 있도록 만든 기기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는 내 것이 아닌 에어 태그가 나와 함께 움직인다면

junetony.junebest.com

 

에어태그 타일 비교

에어태그와 타일 중에 어떤걸 구매할지 고민중이신가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에어태그와 타일 어떤게 더 나을까?

에어 태그는 애플에서 출시한 위치추적 기기입니다. 타일은 애플 전에 블루투스를 이용해 위치추적 기기를 만들어왔는데 에어 태그의 가장 큰 경쟁자입니다. 에어 태그와 타일은 비슷한 기능

junetony.juneb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