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아이폰 14 모델이 출시될 준비가 되기까지는 몇 달이 남았습니다. 주요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 아이폰 14에 대한 정보와 소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2년에 아이폰의 크기가 변경되고 5.4인치 아이폰 미니가 사라질 예정입니다. 아이폰 미니의 부진한 판매 때문에 애플은 큰 화면의 아이폰에 집중할 계획이며 6.1인치 아이폰 14, 6.1인치 아이폰 14 프로, 6.7인치 아이폰 14 맥스 및 6.7인치 아이폰 프로 맥스가 발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아이폰-14

     

    2017년부터 페이스 ID가 있는 아이폰은 전면에 얼굴 스캔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수용할 수 있는 노치가 있었지만 아이폰 14 출시와 함께 변경될 예정입니다. 일부 2022년 아이폰 모델에는 노치가 없는 디자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 아래에 있는 페이스 ID와 전면 카메라를 위한 중앙에 작은 구멍 펀치 컷아웃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에는 카메라 범프가 없어진 더 두꺼운 본체가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렌즈, 플래시 및 LiDAR 스캐너가 후면 유리와 같은 높이에 놓이게 됩니다

     

     

    새로운 아이폰 중 일부는 티타늄 프레임을 장착되며 재설계된 스피커 마이크 그릴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칩과 5G 연결을 빠르게 하기 위해 새로운 열 시스템으로 아이폰을 더욱 시원하게 유지합니다. 

    새로운 아이폰에는 항상 카메라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왔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도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애플은 훨씬 더 큰 광학 줌을 허용하는 "잠망경" 줌 렌즈를 도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 또는 2023년에 나올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프로 모델은 48-메가픽셀 카메라와 8K 비디오 녹화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A 시리즈 "A16" 칩은 TSMC의 3나노 또는 4 나노 공정으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새로운 칩이 나올 때마다 전력과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더 빠른 연결 속도와 연결 개선을 갖춘 최초의 10GB 5G 모뎀인 Qualcomm의 Snapdragon X65 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65와 함께 애플은 사용자가 긴급 상황에서 문자를 보내고 사고를 보고할 수 있는 새로운 위성 기반 긴급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치가 없어지고 페이스ID가 디스플레이 아래로 내려간다.

    일부 아이폰14 모델에서 애플은 페이스 ID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수용하는 노치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치는 2017년에 출시되었을 때 논란의 여지가 있는 디자인이었고, 그 이후로 아이폰 13의 크기 조정을 제외하고는 거의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2021년 3월에 2022년 아이폰 14 모델에는 노치가 없으며 대신 많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인기 있는 구멍 펀치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구멍 펀치는 전면 카메라를 위한 중앙 배치 컷아웃이 됩니다. 2022년에 출시되는 모든 아이폰 모델은 노치가 없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고급형 아이폰 모델에는 최소한 구멍이 뚫린 디자인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이폰-14-노치


    노치가 없는 대신에 애플은 페이스 ID에 대해 다른 설루션을 구현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페이스 ID 관련 기술은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분석가인 Ross Young은 아이폰 14 프로 모델이 언더 디스플레이 페이스 ID를 탑재할 것이라고 했지만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Face ID 구성 요소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 부분은 컷아웃을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면 카메라 품질은 저하되지 않습니다.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2022년에 출시될 아이폰 14 모델 4개 모두 120Hz ProMotion 디스플레이 기술을 지원할거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애플은 프로모션 기술을 아이폰 14 프로 모델로 제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14-프로모션-디스플레이


     

    바디 디자인

    아이폰 14 모델은 동일한 평면 디자인으로 아이폰 13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디스플레이 변경 외에도 본체 디자인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유출자 Jon Prosser는 애플의 후면 카메라 범프가 없는 더 두꺼운 섀시를 도입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렌즈, LED 플래시 및 LiDAR 스캐너는 아이폰 초창기 이후로 사용된 적이 없는 돌출되지 않은 카메라 디자인을 위해 후면 유리와 같은 높이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플래시 카메라와 함께 아이폰14 모델에는 아이폰 4 및 아이폰 5 모델의 버튼과 유사한 둥근 볼륨 버튼과 장치 하단의 개별 구멍이 아닌 길쭉한 메쉬 컷아웃이 있는 재설계된 스피커 및 마이크 그릴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기 옵션

    2022년에는 5.4인치 아이폰이 없어집니다. 애플이 판매 부진에 따라 "미니" 라인을 없애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13 미니는 미니폰의 마지막이 될 것이며, 앞으로 애플은 더 큰 아이폰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에는 6.1인치 아이폰 14, 6.1인치 아이폰 14 프로, 6.7인치 아이폰 14 맥스 및 6.7인치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예상하고 있으며, 더 큰 6.7인치 아이폰이 미니 모델을 대체합니다.

    티타늄

    JP Morgan Chase의 투자자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의 곧 출시될 아이폰 14 모델에는 고급 티타늄 합금 섀시 디자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애플 워치에 티타늄을 사용해왔지만 아이폰에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티타늄은 긁힘에 강하고 강철과 알루미늄보다 강하며 부식에 강합니다.

    쿨링

    2022년부터 고급형 아이폰 모델은 증기 챔버 열 시스템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애플은 이를 "공격적으로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VC 열 시스템은 더 강력한 컴퓨팅 성능과 더 빠른 5G 연결 속도와 연관이 있어 고급형 아이폰에 필요한 기능입니다. 삼성, Razer, LG와 같은 회사의 스마트폰은 열을 받을 때 장치를 더 차갑게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증기 챔버 냉각 기술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하였습니다.

    증기 챔버 열 시스템이 애플의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애플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급 모델에 가까운 시일 내에 이를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트닝 포트

    애플은 포트리스 디자인을 위해 아이폰에서 라이트닝 포트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해당 기술이 2022년 아이폰 모델에 도입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 중 적어도 일부는 계속해서 라이트닝 포트가 제공할 될 예정입니다.

     

    카메라 기술

    2022년의 모든 아이폰은 초광각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최대 10배까지 광학 줌을 허용할 수 있는 "잠망경" 렌즈 기술을 도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 브랜드는 이미 잠망경 렌즈 기술을 채택했지만 애플은 이 기술의 대부분이 다른 회사가 소유한 특허로 보호되기 때문에 몇 가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삼성과 같은 제조업체의 기술을 라이선스 하거나 자체 설루션을 계속 개발할 수 있습니다.

    잠망경 렌즈 기술이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망원 렌즈 개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애플이 망원 카메라를 6요소 렌즈에서 7요소 렌즈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uo는 또한 2022년 프로 아이폰 모델에 48메가픽셀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며, 현재 12메가 픽셀 카메라와 8K 비디오 녹화 기능에 비해 크게 개선됩니다. 8K 디스플레이 또는 TV에서 아이폰으로 녹화된 비디오는 결과적으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A16 칩

     아이폰 14의 경우 애플의 A16 칩이 예상됩니다.

    아이폰 14용으로 설계된 차세대 A 시리즈 칩은 TSMC의 "NP4" 공정을 기반으로 구축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회사는 이 공정이 5 나노미터 제품군의 세 번째 주요 개선 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 모두 6GB의 램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은 4GB 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충돌 감지

    애플은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및 애플 워치용 충돌 감지 기능을 개발 중입니다. 가속도계와 같은 센서를 사용하여 중력의 스파이크를 측정하여 자동차 사고가 발생할 때 감지합니다.

    자동차 충돌이 감지되면 아이폰 또는 애플 워치는 자동으로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합니다. 2022년으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는 아이폰 14 모델 및 애플 워치 시리즈 8용으로 설계된 기능일 수 있지만 해당 장치에 국한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애플 워치 및 아이폰 모델에 있는 추락 감지 기능의 확장입니다.


    스냅드래곤 X65 모뎀

    아이폰 14 모델에는 세계 최초의 10기가 비트 5G 모뎀이자 스마트폰용 안테나 시스템인 Qualcomm Snapdragon X65 모뎀이 사용됩니다.

     

    위성 연결

    Qualcomm Snapdragon X65는 일부 위성 연결 기능을 지원하며, 애플은 모뎀과 함께 위성 기반 긴급 기능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위성을 통한 비상 메시지를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셀룰러 또는 WiFi 신호가 없을 때 위성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긴급 서비스 및 연락처에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SMS 및 i메시지와 함께 새로운 통신 프로토콜이 될 것이며 회색 메시지 거품 모양이 특징입니다. 메시지 길이가 제한적입니다.

    또 다른 기능을 통해 위성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비행기 추락 및 화재와 같은 주요 긴급 상황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아직 개발 중이며 빠르면 2022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와이파이 6E

    애플 분석가 Ming-Chi Kuo에 따르면 아이폰 14는 WiFi 6E 연결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uo는 WiFi 6E가 AR 및 VR 경험에 필요한 고속 무선 전송을 제공할 것이며 2024년에 나올 혼합 현실 헤드셋에도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WiFi 6E는 2.4GHz 및 5 GHz 대역 외에 6 GHz 대역을 활용하여 대역폭을 늘리고 간섭을 줄이는 동시에 WiFi 6 사양에서 제공하는 성능 향상과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합니다.

    2TB 스토리지?

    아이폰 13 프로 모델에서 애플은 새로운 1TB 스토리지 계층을 추가했으며 아이폰 14 업그레이드를 통해 2TB까지 더 늘릴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소문은 항상 정확하지 않은 출처에서 나온 것이므로 더 신뢰할 수 있는 다른 출처가 뒷받침할 때까지 회의적으로 봐야 합니다.

    아이폰 14 출시일

    애플의 이전 출시 일정을 따를 경우 2022년 9월에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벤트에서 아이폰14 모델을 소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의 아이폰 소문

    2023년에 애플은 구멍 펀치 컷아웃도 제거하여 노치와 구멍이 없는 올-디스플레이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체 모뎀 칩

    애플은 애플 실리콘 및 A 시리즈 칩과 마찬가지로 자체적으로 설계된 자체 모뎀 칩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모뎀 칩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애플은 2019년 애플이 인텔의 스마트폰 모뎀 사업의 대부분을 인수한 후 몇 년 동안 모뎀 작업을 해왔으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최근 애플이 빠르면 2023년에 자체 5G 모뎀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이 자체 모뎀 디자인을 내놓으면 더 이상 Qualcomm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2023년은 "가장 빠른" 날짜이므로 타임라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잠망경 렌즈

    잠망경 망원 렌즈가 2022년 아이폰모델에 출시되지 않고 대신 2023년 아이폰 모델에 도입될 수도 있습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 ID

    애플 분석가 Ming-Chi Kuo에 따르면 애플은 언더 디스플레이 Touch ID를 특징으로 하는 아이폰을 개발 중이지만 2023년까지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Bloomberg와 같은 다른 소식통은 애플이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 ID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이 애플의 주력 아이폰이나 미래의 아이폰 SE와 같은 장치에 포함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폴더블 아이폰

    미래에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나 삼성처럼 접을 수 있는 아이폰을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소문이 있으며 특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폴더블-아이폰-2023-피처-블루
    폴더블-아이폰-2023-피처-블루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에 대한 "초기 작업"을 시작했지만, 아직 폴더블 기기 출시를 약속하지는 않았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 궈는 폴더블 아이폰이 2024년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연관 글 : 폴더블 아이폰 - 정보 총 정리

     

    폴더블 아이폰 - 정보 총 정리

    2019년과 2020년에 삼성은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플립 Z를 공개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폴더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여 폴더블 스마트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냈

    junetony.junebest.com

     

     

    아이맥 프로 2022 - 완벽정리

    애플이 2021년에 출시한 24인치 아이맥과 차별화하기 위해 "아이맥 프로"라는 이름을 다시 사용하는 더 큰 화면의 아이맥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더 큰 화면을 가진 아이맥 프로 2

    junetony.junebest.com

     

     

    애플 2022 맥북 에어 - 완벽정리

    2022년에 출시될 차세대 맥북 에어 리프레시에서는 애플이 11인치 및 13인치 모델을 모두 도입한 2010년 이후로 ‌가장큰 디자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지금까지 알려진

    junetony.junebest.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