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iOS 15에서 지도 앱을 많이 개선하여 예전과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 편리해진 운전 길 찾기, 개선된 대중교통 길 찾기, 더욱 실감 나는 AR 기반 도보 길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OS-애플-지도
iOS-애플-지도

 

지도 디자인이 업데이트되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놀라운 수준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전에 세부 정보가 없었던 도시와 장소의 정보가 많이 추가되었습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iOS 15의 지도 앱에 도입된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해 살펴봅니다.

 

 

업데이트된 운전 경로

지도를 네이게이션으로 사용하면 더 자세한 도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회전 차선, 횡단보도 및 자전거 차선을 명확하게 표시하여 어디로 가야 할지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탐색해야 하는 복잡한 교차료가 있는 경우 지도는 혼란을 줄이기 위해 거리 수준의 관점으로 확대됩니다. 이 모든 것이 전용 운전용 지도에 포함되어 있어 현재 교통사고 정보 및 도로 폐쇄와 같은 상황을 강조해서 표시해줍니다. 

 

iOS-15-교통-지도
iOS-15-교통-지도


iOS 15의 지도에는 탐색, 운전, 대중교통 및 위성 지도 등 다양한 지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애플 지도 경로 목록 만드는 방법

 

애플 지도 경로 목록 만드는 방법

몇 년간의 반복과 개선 끝에 애플 지도는 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및 도보로 여행을 탐색할 수 있는 GPS 기반 길 찾기를 제공하는 쓸만한 앱이자 구글 지도 대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는

junetony.junebest.com

 

 

더 자세한 도시 지도

‌iOS 15‌의 지도는 전체적으로 예전보다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도시에서는 세부 정보가 훨씬 더 자세해졌습니다. 도로, 나무 및 건물이 자세히 표시되고 랜드마크는 3D로 표현이 됩니다.

 

iOS-15-왼쪽,iOS-14-오른쪽
iOS-15-왼쪽,iOS-14-오른쪽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및 런던은 특별해 수준 높은 3D 세부 묘사가 되어있습니다. 애플은 3D로 렌더링 한 건물들을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iOS15-3D-지도보기
iOS15-3D-지도보기

애플은 또한 애플 지도에 야간/어두운 모드를 새로운 색상과 새로운 모습으로 업데이트했으며 상업 지구를 강조했습니다.

애플-지도-야간-모드-iOs15
애플-지도-야간-모드-iOs15

 

AR 걷기 

iOS 15의 도보 경로는 이제 AR로 표시되어 있어서 특히 방향이 까다로운 장소에서 가야 할 곳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AR 모드는 걸을 때에는 단계별 길 찾기를 제공하며 경로를 시작한 후 메시지가 표시되면 주변 건물을 스캔하여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AR모드ios15
애플-지도-AR모드ios15


AR 도보 길찾기를 이용하려면 A12 칩 이상이 탑재된 아이폰이 필요합니다. A12는 2018년에 나온 ‌아이폰 XS, XS Max, XR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2018년 이상의 최신 아이폰은 AR 기능과 호환됩니다.

 


연관 글: 애플 지도에서 AR 길찾기 사용하는 방법 -iOS 15

 

애플 지도에서 AR 길찾기 사용하는 방법 - iOS 15

iOS 15에서 애플의 지도 앱은 대도시에서 AR 경로를 사용하는 기능을 포함하였습니다. AR 길 찾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AR 모드는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junetony.junebest.com

 

 

 

 

지구본 뷰

iOS 15에서 더 이상 축소할 수 없을 때까지 계속 축소하면 새로운 지구본 모양에 도달하여 전 세계를 한 바퀴 돌고 새로운 장소로 옮길 수 있습니다. iOS 15 이전에는 세계 지도로 축소하는 옵션이 있었지만 전체 지구본은 없었습니다.

애플-지도-지구본-iOS15
애플-지도-지구본-iOS15

지구본 보기는 이전 세계 지도보다 탐색하기가 더 쉽고, 손가락을 장소를 탐색하는데 더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지도-세부-정보-iOS15,왼), iOS14(오)
지도-세부-정보-iOS15,왼), iOS14(오)


이 지구본 모드를 향상하기 위해 애플은 산맥, 사막, 숲 및 바다에 대한 세부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안데스 산맥을 확대하면 애플 지도에는 자세한 지형 정보가 나타나며 고도, 좌표, 거리 등과 같은 각 산봉우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세부정보-ios15
애플-지도-세부정보-ios15

 


연관 글: 애플 지도 반응형 지구본 사용하는 방법 - iOS 15

 

애플 지도 반응형 지구본 사용하는 방법 - iOS 15

iOS 15에서 애플은 지도에서 지구본를 회전시키고 지구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보기를 포함하였습니다. 이전 버전의 iOS에서는 지도에서 최대로 축소하면 평평한 세계 지도

junetony.junebest.com

 

 

출발 및 도착 시간 설정

지도 앱에서 길찾기를 할 때 iOS 15에는 도착 시간 또는 출발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미리 예상 통근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도착시간-ios15
애플-지도-도착시간-ios15


길 찾기에서 "내 위치" 옆에 있는 "지금 출발"을 탭 하면 날짜와 특정 시간을 선택하기 위한 "출발" 또는 "도착" 시간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관 글: 애플 지도에서 출발시간과 도착시간 설정하는 방법 - iOS 15

 

애플 지도에서 출발시간과 도착시간 설정하는 방법 - iOS15

애플 지도 iOS 15에서는 도시의 새로운 세부 정보, 대화형 지구본, 향상된 운전 방향을 포함하여 주목할 만한 개선 사항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경쟁 지도 앱에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었던 기

junetony.junebest.com

 

대중교통 업데이트

업데이트된 지도가 있는 도시의 경우 주요 버스 경로를 보여주는 더 자세한 보기를 통해 대중교통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 승객은 근처에 나열된 모든 대중교통의 출발 정보를 확인하고 즐겨 찾는 노선을 고정하여 지도 인터페이스 상단에 항상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대중교통-ios15
애플-지도-대중교통-ios15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 사용자가 한 손 조작 모드에서 더 쉽게 경로를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애플-지도-대중교통-ios15
애플-지도-대중교통-ios15


대중교통에서 정류장이 가까워지면 지도에서 하차 시간이 가까워졌다는 알림을 보냅니다.

 

 

 

 

새로운 장소 카드

기업, 랜드마크, 레스토랑 등을 위한 장소 카드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애플은 주변 장소, 같은 위치의 다른 장소, 가이드 이용 가능 여부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애플은 리뷰와 같은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여전히 Yel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지도-장소카드-ios15
애플-지도-장소카드-ios15


애플은 기업을 위한 정보를 찾고 상호 작용하거나 도시에 대한 세부 정보를 탐색하는 것이 더 쉬워졌다고 합니다. 산맥과 같은 곳에는 고도와 같은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업데이트

애플은 본인이 살고 있는 도시나 방문하는 도시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팁이 담긴 편집적으로 선별된 가이드가 있습니다. 이는 Guides Home(가이드 홈)이라고 불립니다. 

 

애플-지도-가이드-ios15
애플-지도-가이드-ios15

 

 

검색 개선 사항

지도에서 검색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이제 특정 요리, 레스토랑 영업 여부, 레스토랑에서 테이크아웃 제공 여부 등과 같은 옵션으로 검색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검색-ios15
애플-지도-검색-ios15



검색을 실행한 후 지도 주변으로 이동하면 지도 앱이 자동으로 검색 결과를 새 위치로 업데이트합니다.

 

연관 글: 애플 지도 검색 결과 필터링 하는 방법 - iOS 15

 

애플 지도 검색 결과 필터링 하는 방법 - iOS 15

iOS 15에서 애플은 지도의 검색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찾고 있는 특정 요리, 레스토랑이 열려 있는지 또는 테이크아웃을 제공하는지 등과 같은 옵션으로 결과를 필터링하는 기능을

junetony.junebest.com

 

사용자 계정 및 피드백

이제 방향 모드, 유료 및 고속도로 회피 옵션, 대중교통 옵션 등과 같은 지도 기본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지도 사용자 계정이 있습니다.

 

애플-지도-프로필-ios15
애플-지도-프로필-ios15


또한 즐겨찾기, 가이드, 평가 및 사진을 모을 수 있을 할 뿐만 아니라 문제 및 사고 등을 빠르게 제보할 수 있습니다.

 

 

 

 

날씨 경고

경로에 날씨가 영향을 주는 기상 조건이 있는 경우 iOS 15의 지도에서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도로에 홍수가 발생하면 지도에서 홍수 주변으로 경로를 변경하거나 알려주므로 피해서 갈 수 있습니다.

애플-지도-날씨경고-ios15
애플-지도-날씨경고-ios15



업데이트된 iOS 애플 지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플 지도를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